돌부리를 찼는데 내가 아픈 이유
박재용 지음, 강무선 그림 / 리잼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과학을 좋아하는 1인. 

아주 당연히 내 아이도 과학을 좋아하리라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과학이 어렵다고??? 진짜????? 

어릴 때부터 과학책을 좋아하고 과학이라는 과목을 좋아하고, 아주 당연히 이과를 선택한 나였기에 과학이 어렵다는 아이말을 이해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주변 지인들과 이야기를 해본 결과 이런 아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나 수식이 많은 물리라는 과목을 알고 나면 아이들의 과학 흥미도는 아주 많이 떨어지게 된다는 것. 

그리 어렵지 않다 생각한 주제에 대해 아이의 눈높이에서 공부해 볼 수 있는 시간. 


돌부리를 찼는데 내가 아픈 이유


처음 책 제목을 본 아이의 대답. 

돌을 차면 몸에서 통증을 느끼니까 내가 아프지. 

정답..ㅎㅎㅎㅎㅎ 

생물학적으로는 그렇고... 물리학적으로는 이유가 뭘까??? 물으니 

1초도 생각하지 않고 몰라라는 대답. 

물리가 뭐냐는 물음에 나는 뭐라고 대답을 해줘야 하나 고민이 되었다. 

아이가 공부를 하길 원하나면 내가 먼저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더욱 정독하게 된 이번 책. 

읽다 보니 아주 친절한 선생님이 가르치는 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든 것이 무엇이냐 물으면 바로 각 장의 제목들. 

아이들이 호기심을 느낄 수 있을 법한 글귀들. 

과학이라고 하기엔 조금 아리송한 그런 제목들도 있어서 어떤 내용을 알려주는 것인지 궁금해졌다. 


내용적으로도 탄탄했다. 

쉬운 내용으로 풀어 설명하다 조금 어려운 수식까지 확장.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법한 정보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기본 물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공부로 물리를 배우기 전에 가볍게 접근하는 방식으로 읽어보면 좋을 물리 책. 

쉽게 풀어놓은 방식이라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더 좋아 보였다. 


이해하는 물리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책. 

아이가 흥미롭게 물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