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든에서 보낸 눈부신 순간들 - 그래픽노블로 만나는
존 포슬리노 지음, 강나은 옮김, 헨리 데이비드 소로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학. 

뼛속까지 이과생인 내가 세상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분야. 

그렇기에 철학과 발가락이라도 닿아있다 싶은 책들은 인터넷에서 가볍게 줄거리만 훑어 알고 있는 수준이다. 

그런 나에게 다가온 이야기. 

철학의 ㅊ도 모르는 내가 아는 몇 안 되는 철학자, 헨리 데이비드 소로.




인간은 자기가 만들어낸 도구의 도구가 되었다. 




언젠가 읽었던 그의 책에서 나온 글귀. 

이 책을 보고 문뜩 떠올랐다. 

그의 생각을, 그의 인생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말이다. 


이번 책 월든에서 보낸 눈부신 순간은 그래픽 노블이라 나 같은 철학 초보자도 읽기 쉬운 책이었다. 

첫 소개글에서 그의 대략적인 소개가 나왔는데 지금 생각해도 대단한 인물이다 싶었다. 


생각과 생각을 거쳐, 이 일도 해보고 저 일도 해보고.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 지시를 받았을 때는 과감히 일을 그만둘 용기도 있고. 

남들이 뭐라 하든 자신의 생각을 강하게 밀고 나가는 그가 부럽다는 생각도 들었다. 

돈을 많이 벌 기회도 있었지만 행복하지 않다는 이유로 그 일조차 그만두는 소로. 

힘들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실험적인 삶을 살며 자신의 생각을 확고하게 정리해 나간 그. 

그렇게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적은 월든을 적어 내려 간다. 

그런 그의 인생을 엿보는 시간. 

이 책은 아주 빨리 읽을 수 있는 이야기였지만 빨리 읽을 수가 없었다. 



당신의 삶이 아무리 초라해도, 그 삶을 마주하고 살아 보라. 


주변 사람들과 발걸음을 맞추지 않는 이가 있다면. 

그의 귓가에는 다른 박자가 들리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가 자신에게 들리는 음악에 맞춰 발 디디도록 내버려 두라. 

그 박자가 어떻건, 얼마나 멀리서 들려오건.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이기에 더욱 그의 책을 읽어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 빨리빨리, 바쁘게 바쁘게만 외치면서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파란 하늘과 따스한 햇살.

세상에서 들려오는 수많은 소리들.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내가 나아갈 길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만든 이야기.

누군가와 비교하며 살기보다, 스스로 행복해지는 법을 깨달을 수 있는 이야기였던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