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리딩 스마트 Hackers Reading Smart Level 3 - 최신경향의 흥미롭고 유익한 지문 l 최신 중학교육과정이 철저히 반영된 문제 제공 해커스 리딩 스마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 공부를 봐주다 보면 제일 어려운 것이 영어인 것 같다. 

내가 공부하던 때와는 다르게 더욱 어려워진 단어와 독해 문장들. 

최근 이슈들이 반영되는 독해 문장이 많아져서 단순히 공부만 한다고 될 문제가 아니었다. 

그런데 있어서 가장 믿을만한 출판사, 해커스. 

내가 공부하던 때에 많이 쓴 출판사라 그런지 더욱 믿음이 가는 느낌이었다. 


초6부터 예비고까지. 

중학생들의 수준에 맞춘 이번 문제집은 총 4권으로 나뉘어 있었다. 

이번에 볼 책은 그중 3번째 단계. 

역시나 제일 첫 장을 넘기니 나오는 것은 암기장. 

언제나 영어의 1순위는 단어이기에 가볍게 들고 다니며 공부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총 10개의 UNIT로 나뉘어 있는 문제들. 

각 UNIT에는 4개의 지문이 있었다. 

누가 보기에도 한눈에 깔끔하게 들어오는 본문 디자인부터 눈에 띄었다. 

큼직한 글자와 적당한 여백. 

QR코드로 지문 음성을 들어볼 수도 있었고 본문에 사용된 단어가 몇 개인지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도 알려주고 있었다. 

READ & LEARN 부분을 통해 지문에 관련된 배경지식도 알아볼 수 있었는데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들었다. 

아이들의 독해 문제를 풀다 보면 다소 전문적인 지식이 포함된 문장들이 나올 때가 있는데, 관련 지식을 알고 있으면 해석이 좀 더 쉽게 되기 때문이다. 

문제의 마지막에는 본문의 단어를 정리해주고 있었고, 하나의 UNIT가 끝이 나면 REVIEW TEST가 있어 다시 한번 복습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나오는 FUNFUN 한 BREAK. 

공부했던 지문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읽을거리. 

아이들 수준에 맞춘 가벼운 놀이라든지 운동법, 요리 같은 내용이라 아이들이 머리를 잠시 식히기에도 좋아 보였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아도, 어른의 눈높이에서 보아도 만족스러운 영어문제집. 

역시 해커스라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