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죽 - 건강을 담은 한 그릇
한복선 지음 / 리스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죽을 좋아한다. 

가볍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죽. 

위에 부담도 적어 속이 더부룩한 날이면 항상 찾게 된다. 

하지만 익숙한 것만 먹다 보니 나에게 죽은 항상 소고기 버섯죽뿐이다. 

다양한 죽을 먹어보고 싶어 찾아본 책. 

반찬으로 잘 먹지 않는 재료가 들어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건강을 담은 한 그릇. 

맛있다, 죽. 


표지에 보이는 정갈한 한 그릇. 

한겨울 시원한 동치미 국물에 따뜻한 죽 한 그릇 먹고픈 마음이 가득했다. 


책의 처음에는 죽에 잘 어울리고 몸에 좋은 재료를 먼저 알려주고 있었다. 

소화가 잘 되는 재료나 변비, 뇌기능, 성인병, 감기에 좋은 재료, 마음을 가라앉히는 재료 등과 같이 각 상황에 맞는 재료들을 구분해두었다. 

그리고 나오는 꿀팁, 죽 맛 내기. 

쉬운 듯 어려운 맛 내기 비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는데 내가 가장 약한 부분인 불 조절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제일 먼저 나오는 죽은 아침 죽. 

아무것도 먹지 않기에는 속이 허하지만, 뭔가를 먹기엔 더부룩한 아침. 

그런 때 간단하게 먹고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기에 딱인 죽. 


두 번째는 영양죽. 

아무래도 죽은 아플 때 먹는 경우가 많아 제일 많이 보게 될 듯 보이는 부분이었다. 


세 번째는 다이어트 죽. 

나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 

특히나 이 죽들은 익숙하게 먹지 않는 재료들이 많아서 도전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네 번째는 약죽. 

몸이 불편할 때 먹으면 좋을 죽들을 엄선해 놓은 부분. 

어떤 증상이 있을 때 어떤 죽을 먹으면 좋을지 참고해보기 좋아 보였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죽을 사진과 함께 보여주며 요리 순서를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나 각 요리마다 팁이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재료는 어떤 순서로 넣어야 하는지, 계절별로 어떤 식으로 재료를 손질하면 좋을지. 

국물을 낼 때 재료는 어떤 것을 써야 하는지, 죽을 좀 더 쉽게 만들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다양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죽들을 알게 돼서 좋았고,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마음에 든 책. 

다양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요즘. 

죽을 먹으며 속을 적당히 채우고 영양을 챙기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