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아파연구소의 통증 제로 신경 스트레칭 헬스케어 health Care 24
정용인 지음 / 싸이프레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읽어본 책 중에 최고. 

내 통증의 원인을 모두 찾아냈다. 


특정 행동을 하면 답답하던 통증이 사라지며 시원하다 느끼지만 고질적으로 아픈 상황. 

내 자세가 좋지 않은 것인지, 내가 무언가를 잘못하고 있는 것인지, 심각하게 아픈데 내가 알아채지 못하는 것인지. 

좋은 스트레칭이라며 따라 해 보지만 오래가지 못한다. 

병원을 가도 그때만 좋아진다.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제일 첫 부분 part 1. 신경 순환이 무너지면 통증이 찾아온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내 자세의 문제, 그리고 내가 하던 행동의 잘못된 점을 찾아낼 수 있었다. 

그리고 나오는 단어 신경 스트레칭. 


건강한 상태와 질병을 앓고 있는 상태 사이의 '준 건강 상태'에서 스스로 통증을 관리할 수 있는 신경 스트레칭. 


현재 내 상태를 정확히 짚어주는 느낌의 문장. 

속는 셈 치고라도 따라 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인 설명을 끝내고 나면 증상과 함께 관련 스트레칭을 알려주고 있었다. 

클로즈업으로 어디를 정확히 짚어야 하는지 보여주고 있었고, 어떤 점을 주의하며 스트레칭을 해야 할지 알려주고 있었다. 

하나하나 따라 하기 쉬운 스트레칭이라 그리 어렵지 않게 해 볼 수 있는 동작들이었다. 


그리고 제일 필요했던 부분 part 4. 몸을 회복시키는 움직임 vs 몸을 망가뜨리는 움직임. 

제일 처음 나오는 거북목. 

턱을 당기고 어깨를 펴는 자세가 좋다고 해서 자주 하곤 했었는데 나에게는 좋지 않은 자세였다는 것을 알고 나니 현타가 왔다. 

현재 내 몸의 상태를 알고 제대로 된 자세를 찾아가는 과정. 

이 책을 읽으면서 제대로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생 통증 관리법이라는 책의 소개가 정확하게 맞아떨어진 느낌. 

밑줄 그으며 공부하고 스트레칭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 

자잘한 통증에서 벗어나고픈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