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으로 만들어갑니다 - 차곡차곡 쌓인 7년의 기록
김수경 지음 / 지콜론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며 오랜만에 편안함을 느꼈다. 

나 역시 집을 사랑하는 집순이기에. 

작가가 말하는 우리 집으로 만들어간다는 느낌이 무엇인지 알기에. 


지금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를 하며 이번 집은 스쳐 지나가는 집이라 생각했다. 

아이들이 자라면 더 큰집으로 갈 것이라고. 

하지만 집값 폭등에 남편 장기출장까지 겹쳐버렸다. 

이사가 미뤄지면서 마음에 들지 않던 집의 부분 부분을 손보기 시작했다. 

좀 더 큰 식탁을 사고, 아이들 옷장도 사고. 

하나하나. 

내 마음에 드는 가구를 사고 그 위치를 생각하며 이 집에 조금씩 정이 들어 버렸다. 

어느 순간. 

아. 우리 집이구나 싶었다. 


작가 역시 다르지 않았다. 

신혼부부가 사는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사는 집으로. 

그리고 조금씩 달라지는 가족들의 상황에 따라. 

집안의 구조를 바꾸고, 새로운 가구를 집에 들이고. 

작은 소품 하나에도 행복해지고, 나와 딱 맞는 공간을 만들면서 뿌듯해하고. 

그저 편안하게 집 소개를 하는 느낌인데 그 느낌이 무엇인지 알 것 같은 느낌이었다. 

나와 가족들의 상황에 따라 같은 공간이 새로운 공간이 되는 것. 

진짜 나와 함께 가는 집이기에 느낄 수 있는 감정이었다. 


특히나 작가가 물건에 느끼는 정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다. 

오래된 물건을 버리지 않고, 또 다른 쓸모를 찾아내는 모습. 

요즘 같은 시대에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집이 가져야 하는 편안함과 필요성을 모두 느낄 수 있었던 이야기. 

처음 집과 나 사이에서 느끼던 불편함을 조금씩 고쳐나가는 이야기. 

진짜 우리 집이 되어가는 이야기. 

더운 여름. 

편안하게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던 이야기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