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전설의 언어술사 4 - 초등 어휘 학습 만화 쿠키런 킹덤 전설의 언어술사 4
전판교 지음, 정수영 그림, 이선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인 쿠키런. 

그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시리즈, 전설의 언어술사. 

만화로 구성된 시리즈 중 내용적인 면에서도 재미있고, 배울 것도 많기 때문이다. 

이야기 속에 녹아 있는 어휘라고나 할까? 

이질감 없이 알려주는 사자성어와 고사성어, 관용어, 속담. 

내가 읽어도 재미있는데 아이들에게는 오죽할까 싶었다. 


역시나 책을 보자마자 달려드는 아들내미. 

그대로 방으로 들어가더니 30분도 안돼서 들고 나온다. 

"엄마 설상가상이 무슨 말인지 알아? 난 다 알아^^" 

대화 속에 나오는 단어다 보니 더 쉽게 이해하는 느낌. 

한번 읽고 지겨워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저녁이 되니 또 책을 붙들고 있다. 


내용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모험과 승리가 모두 들어가 있었다. 

천하제일 쿠키 대회의 시합. 

쿠키와 그의 친구들이 열심히 싸우지만 상대가 너무 강하다.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는 쿠키와 친구들. 

위급한 순간에 도움을 주는 이들까지. 

이 작은 책 속에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었다. 


각 상황에서 쓰인 사자성어와 고사성어, 관용어 속담은 책의 마지막에서 한번 더 정리해 주고 있었다. 

그리고 나오는 마무리 게임. 

숨은 그림도 찾아보고 올바른 어휘도 찾아보고. 

어휘 퀴즈를 통해 마무리 공부까지. 

재미와 언어 공부. 

두 가지를 모두 잡은 재미있는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아직 글이 많은 책을 읽는 것을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강력추천해주고 싶은 책. 

5권이 언제 나올지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