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BOOM 3 : 식물 - 도깨비 박사와 꽃섬의 비밀 과학이 BOOM 3
이소영 지음, 이경석 그림, 김문주 감수 / EBS BOOKS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책을 고를 때는 많은 것을 고민한다. 

우선 제일 필요한 것은 재미. 

아직 책을 읽는 것에 흥미를 붙이지 못했기에 그 어떤 것 보다 중요한 부분. 

그리고 따져봐야 할 것들.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 중 아이가 가장 흥미 있어하는 분야인 과학. 

과학에 관련된 많은 책들이 나와있지만 그중 아이가 제일 흥미 있어하는 것은 과학이 BOOM시리즈이다. 


앞서 BOOM시리즈인 우리 몸과 동물 책. 

아이가 좋아하는 책 중 하나이기에 다양한 시리즈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번엔 식물이야기. 

초등학교 4학년이 아이가 지금 강낭콩을 키우며 식물에 대해 배우고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다.

역시나^^ 

초등 과학책에 나오는 내용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었다. 


이 책의 제일 장점이라 생각하는 부분은 과학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있으면서 큰 틀은 하나의 이야기라는 점이다. 

과학책의 경우 과학적인 현상이나 관찰내용을 표나 그림 사진으로 보여주기 식인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기본 이야기를 틀로 삼아 과학적 지식을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나 한 번씩 웃을 수 있는 웃음 포인트가 있고,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군데군데 그림으로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방식. 

아직 긴 글을 읽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좀 더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좋았던 것은 사진과 그림들. 

그림을 통해 한눈에 내용을 정리하고, 실제로 보기 힘든 식물의 실제 모습을 사진으로 보고. 

이 한 권으로 초등 식물분야는 모두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등 교과연계 과학동화라 더욱 마음에 드는 책 과학이 BOOM!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