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수능에 나온 단어만 공부한다 (90점) - 고1,2 내신 및 수능 전용편 / 반드시 알아야 할 수능 빈출 어휘 ET 수능 기출 영어 단어장 1
우공이산외국어연구소 지음 / 도서출판 우공이산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치른 수능. 

오랜만에 수능문제나 한번 볼까 싶어서 찾아본 영어지문은 놀라울 뿐이었다. 

원래 이렇게 지문이 길었나? 

원래 이렇게 한 문장이 길었나? 

너무 오랜만에 본 영어문제는 말 그대로 꼬부랑글씨같은 느낌이었다. 

 

12년 영어공부의 마지막 종착지 수능. 

영어에서 제일 중요한 단어. 

최근 기출된 수능을 중심으로 엮어낸 단어장. 

학생들이라면 필수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 9500단어 중에서 가장 빈번히 출제된 상위 1200개를 대표 표제어로 삼고, 

그 파생어를 더해 3763단어로 구성된 책. 

 

이 책에 나온 단어만 외워도 수능영어에 자신감이 꽤 생기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어는 각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었다. 

6가지 정도의 주제로 묶어 하나의 유닛으로 나누어 놓았고, 그런 유닛이 총 20개. 

본문 구성은 심플했다. 

하나의 단어가 뜻하는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었는데, 단어의 뜻만 적어 둔 것이 아니라 문장으로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단어의 뜻만 외우면 기억에 오래 남지 않기 때문이었다. 

문장을 통해 어떤 식으로 해석이 되고, 어떤 방식으로 뜻을 유추해야 하는지 연습을 할 수 있어 더 오래도록 기억하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그리고 또 하나 이 책의 매력. 

무조건 어려운 단어만 외우라 말하지 않는 것이었다. 

생각보다 쉽고 내가 잘 알고 있는 단어들이 많이 나오는 느낌이 들어 찾아보니 의외로 이런 단어들이 수능에 자주 나오고 있었다. 

내가 부족했던 것은 이 단어의 다양한 뜻을 그 문장에 녹여내지 못한 것. 

개인적으로 단어해석은 잘 하지만 문장으로 나타내면 이상한 말이 되는 사람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알던 쉬운 단어가 이렇게 다양하게 해석되다니. 

내가 하던 영어공부에서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기본적인 단어지만 꼭 알아두어야 할 단어. 

수능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