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 첫걸음 편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최승한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을 배울 때 문법을 배워야 할지 아닐지 고민이 많다. 

어느정도 글쓰기가 익숙해진 아이에게 조금 더 재미있고 재미있는 문장구성을 알려주기에 좋아 보이는 책을 발견했기에 더욱 고민에 빠졌다. 

 

기초 글쓰기 완벽 훈련. 

 

이 책의 기본 구성은 총 5부분으로 나뉘어 있었다. 

 

문장의 요소 익히기 

기본 문장 익히기 

꾸밈 문장 만들기 

문장 이어 쓰기 

실전 문장 쓰기 

 

제일 처음 문장의 기본 요소를 익히는 것부터 시작. 

문법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며 문장의 기본 구성을 알려주고 있었다. 

간단하고 쉬운 문장에 살을 붙이며 좀 더 자세한 문장으로 만드는 과정을 천천히 알려주는 책. 

모국어의 특성상 놓치고 지나갈 수 있는 부분을 공부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첫째가 유난히 어려워하던 꾸밈문장과 빗대어 쓰기 부분은 아이와 공부를 오래한 부분이라 더 자세히 보게 되었다. 

하나하나 짚어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생각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쉽게 공부 할 수 있는 구성. 

일반적인 문제집처럼 정답이 정해진 이 아니었기에 아이가 더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어 보였고,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떤 식으로 생각을 하면 되는지 알려주고 있어 아이를 지도하기에도 아 보였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문장 이어 쓰기와 실전 문장 쓰기. 

어렵지 않게 생각하는 법을 알려주며 천천히 서두르지 않고 글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이었다. 

한문장 한문장, 천천히. 

차근차근 나아가는 길을 알려주는 방식. 

실전 문장 쓰기 부분에서는  

생각지도를 통해 글을 쓰기 전 기본 구상을 하도록 도와주고, 그것을 확장시켜 제대로 된 문장으로 만드는 연습을 할 수 있었다. 

 

그리 두껍지 않은 책임에도 정말 알차다는 느낌이 가득한 책. 

글쓰기를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책. 

글쓰기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정말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