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ple] 2022 살림 가계부 - 다이어리와 캐시북을 결합한 나만의 살림 메이트 2022 살림 가계부
소울하우스 지음 / 소울하우스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보라색 쨍한 내 가계부. 

벌써 한 해가 다 지나갔구나 싶은 마음이 들었다. 

예전엔 용돈기입장 쓰는 것도 버거웠는데. 

주부의 삶을 살다 보니 연말이 되면 항상 준비하게 되는 가계부 인 것 같다. 

 

공간이 넓고 칸칸이 알맞게 나눠진 가계부를 찾기는 힘든데. 

이번 가계부는 표지 색깔부터 속 구성까지 마음에 쏙 들었다. 

 

2022년 한해동안 챙겨야하는 날짜를 확인해보고. 

연휴는 무슨 요일인지도 확인해보고. 

목돈이 나가는 달은 몇 월인지 미리 체크해보고. 

석 달도 채 남지 않은 올해를 더 꼼꼼하게 챙겨야겠다는 다짐도 해보고. 

 

좀 더 넘어가보면 나오는 2022년 연간결산. 

한페이지 전체에 1년의 계획 전부를 아볼 수 있도록 정리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나오는 달별 스케쥴러. 

빈 공간이 많아 좋았고 군더더기가 없어 더 마음에 드는 부분. 

거기다 한주 생활비 예산과 실 사용금액, 남은 돈이 얼마인지 체크할 수 있는 공간까지. 

적당한 크기로 나눠진 공간들이 꼼꼼하게 생활비를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한달이 지나고 나면 합산을 해보는 페이지도 있었다. 

칭찬할 점, 반성할 점, 수정 보완할 점을 적어볼 공간도 있어 한 달동안의 내 모습을 반성해볼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주부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팁. 

청소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를 매달마다 알려주고 있었다. 

 

쓰다 보면 밀리는 날도 있고, 세세하게 적지 못하는 날도 있지만 1년이 지나고 보면 내 재산이 되는 가계부. 

이번 살림 가계부는 가볍고 예쁜 표지라 오랫동안 사랑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