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따라 쓰고 뚝딱뚝딱 동시 쓰고 또박또박 따라 쓰고 뚝딱뚝딱 동시 쓰고
한태희 그림, 백경민 기획 / 책모종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갈수록 쓰는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쓰는 것을 힘들어한다. 

초3이 된 아들 역시 쓰는 것을 힘들어하고 글씨가 엉망이다. 

어릴 때부터 제대로 연습해 볼 기회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미있게 글씨 쓰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는 공부. 

 것이 있을 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교과서 작품 수록 작가의 동시와 동요를 읽으며 따라 쓰고 

나만의 동시도 써요 

 

글씨를 예쁘게 쓰는 연습을 하며 동요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책. 

예쁜 표지를 보고 있으니 시작하기도 전에 기분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심플한 구성이라 더 마음에 들었던 책. 

양이 많지 않아 아이 역시 마음에 들어 하는 모습이었다. 

 

왼쪽에 동시, 오른쪽에 따라 쓸 공간. 

동시자체가 재미있어서 읽는 재미도 있는 책이었다. 

그리 길지 않은 동시 한 을 읽고 따라 쓰며 감성까지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은 느낌.  

배경그림도 자극적이지 않은 색체로 그려진 부드러운 느낌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다. 

 

읽고 쓰고. 

충분한 연습을 하고 나면 할 수 있는 마지막 과정. 

주어진 주제로 생각을 해보고 시를 써보는 부분. 

앞에서 보았던 동시처럼 아이가 혼자 꾸미고 동시를 적어보는 부분이라 나 역시 기대가 되었다. 

주제 역시 다양해서 골라 쓰는 재미가 있을 것 같은 시간이 될 것 같은 느낌. 

아이만의 재미있는 동시집이 될 것 같았다. 

 

글 쓰는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에 아이의 능력을 키워줄 재미있는 동시집. 

아이의 쓰기 능력을 길러줄 좋은 기회가 될 책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