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어린이 그림 영한 사전
가나북스 편집부 지음 / 가나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을 배우기 시작하면 꼭 사주라고 들었던 사전. 

아들이 초등 3학년쯤 되고 나니 사전을 찾는 법을 알게 되면서 단어의 뜻을 찾는 재미에 빠져버렸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시작하면 영어사전을 사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기초영어를 끝낸 아이의 수준에 맞는 영어사전. 

내가 원하던 그런 영어사전이었다. 

 

초등 어린이 그림 영한사전. 

 

단어 외우는 것이 유난히 힘들었던 나였기에 국어 사전같은 느낌은 아니길 바랬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그림 사전. 

사전의 기본답게 발음기호를 먼저 알려주고 있었다. 

글자만 보고 올바른 발음으로 읽기 힘든 영어이기에 놓칠  없는 부분. 

기본에 충실한 모습이라 더욱 믿음이 갔다. 

 

 장에 8개 정도의 단어가 수록되어 있었다. 

그림을 통해 뜻을 쉽게 전달하고 있었고, 사전 특유의 딱딱한 분위기가 없어서 마음에 들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단어 아래에 쉬운 문장이 하나 이상 첨부되어 있었던 것이다. 

단어만 외울 경우 쉽게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문장을 통해 연습하며 더 오래 기억할 수 있어 보였기 때문이다. 

문장의 내용도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워야할 기본적인 수준이라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사전의 마지막에 수록되어 있는 부록. 

명사의 복수형, 인칭대명사의 격변화, 동사의 시제변화, index. 

영어를 공부할 때 기본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정보들이기에 이 한권으로 초등 영어단어는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전자사전이 흔해지고,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쉽게 영어단어를 확인할 수 있는 시대이지만, 공부의 기본은 역시 사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와 매일  장씩 단어를 읽고 문장을 외우며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은 책. 

기본에 충실한 사전덕에 아이의 영어공부가 재미있어질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