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사이언스 과학만사성 1 - 초등학교 교과서를 연계한 과학 만화
YTN 사이언스 지음 / 하이픈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 3학년이 되면서 과학이라는 과목을 배우게 되었다. 

다른 과목보다 꽤 재미있다는 느낌인지 여러 책들을 보더니 과학실험을 하고 싶다 말한다. 

과학을 전공한 나이기에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실험은 곧잘 해주곤 했는데,  

책을 직접 보니 꽤나 전문적인 실험들도 수록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해 볼 수 있는 과학실험.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되어 더 알차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책 과학만사성은 개그맨 오지헌 가족이 해보는 과학실험이었다. 

처음 보고서는 어떤 것인지 몰랐는데 이미 티비에서 방영까지 했었던 내용이었다. 

혹시 몰라 찾아본 방송은 유투브에서 쉽게 볼 수 있었고, 재미있게 구성된 영상을 보고 있으니 책에 대한 흥미가 더욱 높아졌다. 

 

책의 구성은 쉬웠다. 

과학의 원리를 짧게 설명해주고, 관련 교과부분을 알려주고. 

카카오톡 대화창 그림을 이용해서 배울 내용에 대해 짧게 설명해주고, 관련된 실험에 대해 알려주는 방식. 

집에서 해보기 쉬운 실험도, 준비물부터 준비하기 까다로운 실험까지. 

실험을 하며 나오는 어려운 단어는 따로 정리해주어 제대로 공부하는 느낌까지 들게 하는 책. 

생각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실험이 많아서 흥미롭다 느껴졌는데 공부까지 제대로   있다는 느낌이라 마음에 쏙 들었다. 

 

유투브를 통해 관련 영상을 보고 책을 읽으며 마무리 정리까지. 

아이들의 과학적 흥미를 최고치로 높여줄 수 있을 것 같은 책.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더욱 마음에 드는 책. 

아이들에게 과학의 진정한 재미를 알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과학만사성. 

초등 아이들에게 강추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