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 - 원어민처럼 영어 말하기를 배운다
A.J. 호그 지음, 손경훈 옮김 / 아마존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하다 보면 뭐가 나에게 맞는 방법인지 확실하게 이해되지 않을 때가 많다. 

오랜 시간을 공부했지만 예상만큼 실력이 늘지 않아 더욱 어려운 영어. 

단어를 하나하나 외워야 하기에 공부할 양이 많은 것도 어려움에 한  하는 느낌이다.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 

원이민처럼 영어 말하기를 배운다. 

 

그동안 노력해도 되지 않던 것이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말하는 책. 

아마존 영어학습분야 베스트셀러 1위라 속는 셈치고 읽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읽은 후 느낌? 

이게 진짜 영어공부법이라는 것. 

 

내가 지금까지 했던 영어공부는 눈으로 알아가는 영어였다. 

눈으로 보는 영어는 길어도, 어려운 단어가 나와도 완벽하지 않아도 해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외국인의 발음으로 듣는 순간, 문장의 길이는 한없이 길게만 느껴지고, 이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문법적으로 어떤 것인지 따지고 들게 되었다. 

바로 이 부분. 

작가는 이것이 잘못된 방법이라 짚어주고 있었다. 

 

작가가 말하는 영어공부 방법. 

지금 내가 3 아이와 하는 영어가 진짜 영어라 말하고 있었다. 

 

부모들은 무엇을 하는가? 

그들은 매우 단순한 영어를 사용해서 아기에게 간단히 이야기한다. 

마침내 아기는 말하기 시작한다. 

부모들이 아기의 발음을 지적하는가? 

부모들이 아기에게 문법을 가르치려고 시도하는가? 

당연히 아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기를 바라는 영어. 

영어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영어의 기본 문장형식에 맞게, 발음도 완벽하게 하려고 하는 것. 

우리는 그 부분부터 잘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렇기에 더 어렵고 힘들었던 영어. 

작가는 이것부터 버리라 말하고 있었다. 

 

원어민들은 문법 규칙을 매우 많이 공부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대부분의 미국인, 대부분의 캐나다인, 대부분의 영국 사람보다도 문법 규칙에 대해 더 많이 안다. 

 

생각해보니 나도 말을 먼저 배우고 우리말이 유창하다 느껴질 때쯤 문법에 대해 배웠었다. 

일반적인 모국어 학습법. 

하지만 우리는 영어를 문법부터 배운다. 

1인칭이 어쩌고. 

현재 완료가 저쩌고. 

문법을 이해한다 해도 빠르게 말로 만들어내는 것이 불가능한 현실. 

무엇을 먼저 공부해야 되는지 확실하게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다. 

 

당신이 들을 때 의식적인 마음을 잠재우고, 뇌가 단어의 의미를 모두 이해하도록 내버려 둔다. 

당신은 개별 단어를 선택하려고 할 필요도 없다. 

당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몇 개의 단어들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다. 

마음을 편안히 하고 그 의미가 당신을 적시게 한다. 

 

당신이 영어를 노력없이 배우는 것에 집중함에 따라 당신의 유창함, 자신감, 정확성은 증가한다. 

 

너무 어렵게 공부하고 있기에 유창하게 말하기가 힘들다는 작가. 

내가 하는 공부방법이 왜 잘못된 것인지 짚어주는 그의 이야기. 

입안에 맴도는 영어를 밖으로 꺼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확실하게 이해한 느낌이 들었다. 

그의 말 대로, 그의 충고대로 시작해 보려 한다. 

10년 넘게 고집하던 방식을 버리고 다시 시작하는 영어공부. 

이번에는 말로 하는 영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