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어맛! 한국사 어휘 맛집 - 말맛이 살고 글맛이 좋아지는 EBS 초등 어맛!
홍옥 지음, 뿜작가 그림 / EBS BOOKS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어휘수준이 낮다는 뉴스를 보았다. 

특히나 그 때문에 우리 역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늘었다는 것까지. 

유난히 한자가 많이 나오는 우리 역사이기에 한자를 이해하지 못하면 생기는 당연한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말맛이 살고 글맛이 좋아지는 어맛 

한국사 어휘 맛집. 

 

EBS에서 나온 책이기에 더 믿음이 가는 한국사 어휘 책. 

역사 관련 한자어를 미리 접해볼 수 있어서 공부 시작하기 전 미리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선사, 후삼국 시대와 고려, 조선 시대, 근대와 현대, 유물과 유적의 구성으로 나누어 놓고 

관련 어휘를 알려주는 방식.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어휘가 어떤 식으로 쓰이는지 알려준 뒤, 한자 뜻풀이를 통해 정확한 뜻을 알려주고 있었다. 

다소 어려운 한자가 많았지만 문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쓰이는지 알려주는 방식이라 

여러  반복해서 읽으면 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았다. 

암기하는 방식이 아니라 읽으며 한자를 풀이해보는 방식이라 한자에 대한 부담감도 적게 느껴졌다. 

 

그리고 나오는 어휘 퀴즈. 

힌트를 보고 쉽게 풀어볼 수 있는 한자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어려운 한자어를 쉽게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었다. 

 

하나의 파트가 끝나고 나면 나오는 가로세로 십자말 풀이. 

앞에서 배웠던 한국사 관련 한자어를 다시 한번 복습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책인 듯 문제집인 듯. 

가볍게 읽어보면서 다양한 어휘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 아이도 쉽게 어휘를 배울 기회를 제공해주는 책. 

어휘를 미리 알아보고 공부하는 역사는 조금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