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2주 만에 끝내는 KBS 한국어능력시험 - [1권 이론편+2권 전략편] 분권 구성ㅣ핵심 요약강의 무료 제공ㅣ[부록] 어휘ㆍ어법 핸드북 제공
해커스 한국어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들어 국어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자주 들곤 했다. 

영어 철자 하나 틀리는 것엔 예민한데 정작 모국어인 한국어에는 너무 너그럽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무엇을 공부해야 할까 생각하던 중 보인 KBS한국어능력시험.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 찾아본 문제집. 

언어 쪽은 역시나 해커스였다. 

 

깔끔한 파란색 표지. 

1권 이론, 2권 전략편. 

책이 크고 무거운 편이었는데 2권으로 나뉘어 있어 한결 편하다 느껴졌다. 

첫 페이지를 넘기자마자 보이는 어휘 어법 핵심기출 암기 핸드북. 

영어 공부할 때도 요긴하게 썼던 기억이 있어 왠지 모르게 반가웠다. 

첫 느낌이 괜찮다 싶은 책. 

시작하기도 전에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었다. 

 

1권 이론부분은 암기만 하면 맞히는 파트라는 부연 설명이 있었다. 

어휘, 어법, 국어문화 순서로 되어 있었고, 기출 유형을 먼저 설명 한 후, 암기해야하는 부분을 따로 정리해주는 형식이었다. 

생각보다 외워야 할 양이 많다 느껴졌는데 하나로 정리해두니 한결 보기 쉽게 느껴졌다. 

  

2권 전략편은 말 그대로 전략만 알면 맞출 수 있는 파트. 

듣기, 말하기, 쓰기, 창안, 읽기 순서였는데 제일 첫 부분에는 실전 모의고사가 첨부되어 있었다. 

 부분은 정말 시험이구나 싶은 느낌. 

내가 알던 익숙한 느낌의 국어 문제였기에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문제집 한권에도 꽤나 많은 문제가 수록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정답 및 해설. 

문제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 가장 먼저 챙겨봤는데 상세한 설명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이 문제집 안에 있는 것이라면 어떤 것이라도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은 해설. 

문제집 한권으로 시작전부터 꽤 많이 공부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책. 

이름 그대로 2주만에 많은 부분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