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우주 이야기가 있는 과학 세상 4
루스 시몬스 지음, 게일 암스트롱 그림, 박여진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가 있는 과학 세상. 

30여 개의 플랩을 들춰서 우주를 더 가까이 볼 수 있어요! 

 

최근 아이가 유난히 흥미를 느끼고 있는 우주. 

더욱 상세하고 자세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책이 필요했다. 

이번 책은 그림위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고, 플랩을 들춰 더 자세한 지식을 알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었다. 

별 관측하기, 태양계, 태양, 달, 소행성과 혜성, 별, 은하, 빅뱅, 우주 정거장, 화성기지까지. 

우주에 관한 작은 것부터 꽤 자세한 내용까지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다.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그림. 

자세히, 또 적절하게. 

책 전체에 가득 그림은 사진만큼이나 자세하게 표현되어 있었다. 

 

태양의 단면을 보여준 그림은 한눈에 보기에도 너무 멋있었다. 

그에 곁들여진 자세한 설명까지. 

태양이 가스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던 아이는 태양의 단면 그림을 보고는 푹 빠져들어 모든 글자를 외워 버릴 듯이 들여다보고 있었다. 

그런 태양에 비해 너무 작은 지구를 보고 실맘하기도 했고, 달의 모양이 바뀌는 그림을 보고는 단번에 내용을 이해하기도 했다. 

종일 옆에서 이거 무엇인지 느냐 설명하는 아이를 보고 있으니 제대로 된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진짜 과학책 같은 그림책이라는 느낌이 가득한 책.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해주고 더 넓은 세상에 대한 상상을 키워주는 책.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인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