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놓지 마 과학! 5 - 정신이 태양계에 정신 놓다 ㅣ 놓지 마 과학! 5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부쩍 공부할 내용이 많아졌다.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수도 늘어나고, 상식적으로 알아야할 내용도 많아지고.
그런 아기가 책을 열심히 읽어주었으면 하지만 아직은 혼자 읽고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책의 내용이 주제를 크게 벗어나는 일 없이 이어지는 편이라 학습만화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책.
익숙한 캐릭터가 나오는 책이라 아이의 흥미를 더욱 높여주는 책.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 중 어느 부분의 이야기 인지, 몇 학년에 배우는 내용인지 짚어볼 수 있었다.
이야기의 시작은 아이의 호기심을 먼저 생각한 주제, 세계에서 가장 더운 곳.
이 문제는 이미 아이가 궁금해 한 적이 있어 찾아보았던 부분인데 이와 관련해서 계절이 생기는 이유를 설명하며 지식의 확장을 돕고 있었다.
지구가 기울어져 있어서 계절이 생긴다고 설명하고 그림을 통해 알려주었지만 아직은 어렵기만 했던 내용들.
이 책에서는 흥미로운 그림을 통해 웃으며 확실히 기억할 수 있는 임팩트가 있었다.
우주로 나간 친구들이 알려주는 우주에 관한 여러 사실들.
언젠가부터 관심 가지던 태양계의 이야기였기에 더욱 집중해서 읽는 모습이었다.
그 외에도 주사를 엉덩이에 맞는 이유, 장마가 여름에 생기는 이유, 타조가 날지 못하는 이유 등 아이들이 궁금해할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었다.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하며 다른 사람들과 게임도 할수 있을 것 같아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과학적 흥미를 향상시키고 아이의 호기심을 해결해 줄 책인 것 같다.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