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공부법은 잘못되었다 모람모람 공부법 시리즈 1
모람모람 지음 / nobook(노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 된 지금 느끼는 감정과 학생일 때 느끼던 감정은 다르다. 

엄마가 되고 보니 아이가 공부보다 게임을 좋아하는 모습에 속이 답답해져 왔다. 

하지만 뒤돌아 생각해보면 나 역시 그랬다. 

쉽고 재미있던 게임과 공부는 비교할 문제가 아니었다. 

 

공부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게임과 비교하여 생각해보니 결과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임 속, 한 스테이지가 끝나면 느껴지는 성취감. 

공부에는 그것이 없었다. 

하고  해도 끝이 보이지 않는 공부. 

한번 실수하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게임에 비해, 한번 못 치면 영원히 그 흔적이 남아버리는 공부. 

아이가 스스로 이끌어내지 못하는 공부법에 대해 정확하게 일러줄 필요성을 느꼈다. 

 

이 책 속에는 의외의 방법이 너무 많았다. 

읽으면서 맞아 그렇지 라는 생각은 들지만 나 혼자서는 생각해내지 못했을 그런 방법들. 

공부하는 습관이나, 공부법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어 주는 책. 

놓치고 있는 부분을 제대로 잡아줄 수 있는 정보가 들어있는 책. 

이 책은 공부습관의 기본을 제대로 잡아주는 책이었다. 

 

책을 읽다 보니 모르는 단어들이 종종 나왔다. 

책을 읽고 보니 부록에 나와있는 내용. 

책의 순서가 바뀌었으면 좀 더 쉽게 이해하면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아쉬웠다. 

 

아이의 삶의 변화를 온전히 실감할 수 있다는 바로 그 공부법. 

 

보다 효율적이고 제대로 된 공부를 하도록 만들어 주는 책. 

아이에게 제대로 된 공부방법을 알려주고 싶은 학부모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