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주니어 한글판 어린이 스크래치 배우기 - 어린이 코딩 교육 입문서
송현종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코딩. 

내가 어릴 적에는 들어본 기억조차 없는 단어. 

하지만 갈수록 코딩이 중요해지고 있다. 

유치원 다니는 아이를 위해 몇몇 코딩책들을 공부해 보았지만 아이들 수준에 너무 어렵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진짜 아이들이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코딩 . 

재미와 코딩의 기본을 모두 잡아줄 수 있는 책이 필요했다. 

 

만 5~8세 학생을 위한 코딩 . 

귀엽고 세련된 캐릭터. 

무엇보다 한글로 된 코딩용어가 수록된 책. 

이번 어린이 스크래치 배우기 책은 진짜 어린이를 위한 코딩  이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하나씩 따라하다 보니 내가 집중해서 빠져들어 버릴 정도. 

말하는 고양이, 뛰는 고양이, 점점 커지는 고양이. 

신기하다며 감탄을 하고, 또 다른 기능을 찾아보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간단히 설명을 해주고 있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한 느낌.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둔 책으로 공부하며 따라가니 쉽게 배울 수 있었다. 

특히나 책 속에 다양한 예제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큼직한 화살표로 설명해주는 문제들. 

아이들 눈높이에서, 단순히 풀이가 아닌 아이들 스스로 해보며 흥미를 느낄수 있는 방식.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책의 구성이었다. 

어린 아이들은 책에 집중하는 시간이 짧은데 군더더기 없이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집중하며 공부하기에 좋아보였다. 

충분한 여백과 큼직한 그림. 

색감도 눈이 아프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게 표현되어 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는 코딩.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는 코딩. 

유치원생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어린이 스크래치.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능력을 길러줄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