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과학 : INSTANT SCIENCE - 한 페이지로 넘기는 과학의 역사·원리·발견
제니퍼 크라우치 지음, 박성래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과학, 수학을 아주 좋아한다. 

과학이라는 과목이 좋아 대학 전공도 관련분야를 선택했고, 수학이 좋아 태교를 정석으로 했다고 하면 다들 황당하다고 할 정도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은 후 과학과 수학이라는 과목자체가 나와는 동떨어진 느낌이 들었지만 한번씩 떠오르는 관련 내용들이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을 때면 혼자 인터넷을 뒤져 보기도 했었다. 

 

과학이나 수학과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어보았지만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쉽거나. 

또는 내가 생각했던 것과 전혀 다른 내용이라 실망한 적이 많았다. 

지식을 확장하고 새로운 내용과 결합시키는 것이 아닌, 그저 공식 그대로, 제일 기본이 되는 이론을 흥미롭게 생각하는 나. 

이런 나에게 딱 맞는 책, 과학기본 이론을 정리한 1페이지 과학. 

 

개인적으로는 중고등학생들의 기본 이론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전문적인 분야의 제일 기초되는 지식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제일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과학과 관련된 내용을 읽을 때면 나오는 기초지식이라 하기엔 어려운 단어들을 한번에 정리해 놓은 책. 

이 책을 한권 읽고 나면 왠만한 과학 컬럼은 쉽게 읽어내려 갈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과학분야의 기본 지식을 정리해 놓은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는 내가 그동안 잊고 살았던 내 전문분야를 다시금 복습해보는 기회가 된 책. 

 

한권으로 정리해 놓지 않았다면 이 많은 내용을 절대 읽어보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학에 관련된 내용을 아주 정확하고 간단하게 정리해 두어 모르고 넘어갈 지식을 알게 되었다는 느낌.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는 책이라 소장해 놓고 오래오래 읽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