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버블 - 최악의 버블 붕괴 그리고 기회
한상완.조병학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악의 버블 붕괴 그리고 기회.

 

분위기가 부동산과 주식을 하지 않을수 없다.

나 역시 주식을 하고 있기에 버블이라는 말을 들으면 가슴이 철렁한다.

부동산도 거품.

주식도 거품.

거품이 빠진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그 이유를 정확히 알지 못했다.

왜 거품이지?

뭐가 문제인거지?

 

주식과 부동산 자체를 떼놓고 볼 수는 없다.

모든 것은 연관되어 있고, 오르는 데는 이유가, 내리는데도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주식을 하면서 경제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내가 아는 것보다 더 복잡하게 얽힌 관계를 알게 되면서 제대로 된 정보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이 돌아가는 큰 틀.

그것을 알게 되면 특정 상황에서 주식과 부동산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예상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나에게 딱 맞는 책이었다.

공부를 하기 전 숲을 먼저 보고 나무를 알아보는 내 성격에 딱 맞는 책.

지금의 버블사태를 어떤 시각으로, 어떤 생각을 가지고 보아야하는지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있었기에 이 책 한권으로 많은 것이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다.

과거의 사례와 전문가의 이야기, 그리고 인과관계에 대한 설명까지.

이 책을 읽고 나니 머릿속에 얽혀있던 실타래가 하나하나 풀려가는 느낌이 들었다.

 

최악의 버블이라는 현재.

그동안 뜬소문처럼 들리던 말들이 어디에서 흘러나온 것인지 알게 해준 책.

왜 그러한 말이 나오게 된 건지 알고 나니 나 역시 미래를 예상해 볼 수 있었다.

현재의 버블이 꺼지고 나도 살아남을 확률이 높은 무엇.

그것을 찾기 위해 내가 해야 할 것을 알게 해준 책.

이 책을 통해 현재 상황을 제대로 보는 눈을 뜨게 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