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나 혼자 산다! - feat. 어쩌면 모르고
서정아 지음, 정오성 그림, 장우석 감수 / 타래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주식을 하고 있지만 미국 주식은 아직 이다.

똑같은 주식이지만 일단 영어권이라는 것 하나만으로 쉽게 접근하기 힘들다 지레 겁먹고 있었다.

국내 주식과는 다른 점이 너무 많다며 핑계도 삼아보고.

상한가 하한가가 없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주가를 보며 안하길 잘했다 위안도 삼아보고.

이런 저런 핑계를 대지만 미국주식을 하고 싶다는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었다.

국내 주식에 비해 성장성이 더 크고, 더 넓은 시장을 가지고 있는 미국 주식.

관심은 컸지만 시작하기는 어려웠다.

 

그러다 우리나라 주식에 익숙해지고 나니 미국주식도 도전해 볼까싶은 생각이 들었다.

위험도는 있지만 그만큼 성장성도 크기에 장기투자로 보고 들어가도 괜찮을 것 같다는 확신이 생겼다.

하지만 미국주식은 완전 초보, 주린이.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내 생각 끄트머리에 남아있는 미국주식에 대한 불안감을 날려줄 책이 필요했다.

 

1장.

내 이야기.

아니 어쩜 내 생각을 이리도 다 알고 있는거지?

주린이들이 보면 하나 같이 공감할 생각들이 글로 적혀있었다.

그 생각 하나하나에 답변을 해주고 있는 책.

초등학생이 읽어도 이해할 수 있을 것같이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었기에 이해하기 너무 쉽다 느껴졌다.

군데군데 색깔로 중요도를 표시해놓은 글들.

한마디로 수준을 정확히 맞춘 책이었다.

 

미국 주식을 할 때 꼭 알아둬야 할 사항 이라든지 미국의 대표 섹터라든지.

업종별 ETF관한 이야기까지.

초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지식들을 쉽게 정리해 놓았다.

 

어려워서 주식 책을 읽는 것이 힘들었던 사람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

너무 쉽고 재미있게 미국주식을 공부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