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이렇게 하지 마라! - 잘못된 EXCEL 습관, 바르게 고쳐보자!
진은영 지음 / 길벗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엑셀.

배워도 배워도 배울게 너무 많다보니 제대로 배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 엑셀.

하다보면 ‘이 기능이 있으면 더 편할 텐데…….’라는 생각이 종종 드는데 제대로 된 방법을 찾기조차 힘들다.

특히나 내가 하는 방법이 잘못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어디서부터 틀렸는지 알지 못해 울며 겨자 먹기로 계속해서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다.

 

잘못된 엑셀 습관, 바르게 고쳐보자.

 

책 표지에 적힌 글귀를 보니 내가 꼭 읽어봐야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하는 작은 실수를 잡아주는 과외선생님을 찾은 것 같다는 생각.

몇 장 넘겨보지 않아도 알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훑어봤을 때, 글자보다 사진이 더 많아 초보들이 보기에도 좋아보였다.

어설프게 엑셀을 사용하는 나 같은 초보자에게 더욱 도움이 될 책.

너무 빡빡하지 않은 구성이라 더 마음에 들었다.

 

책은 총 5개의 파트, 데이터 입력, 데이터/셀 편집, 데이터 작업, 함수식 계산, 데이터 출력으로 나뉘어 있었다.

책의 큰 틀은 엑셀 초보들이 자주하는 실수를 알려준 뒤 해결책을 알려주는 방식.

나같이 어설프게 공부한 엑셀 초보자에게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나는 함수계산 부분이 아주 약한데 이 책을 통해 다양한 함수의 사용법을 알 수 있었고, 궁금했지만 어디에 물어봐야할지 몰랐던 사실들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솔루션부분.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것 같은 풀잇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이었다.

 

QR을 통해 동영상강의를 보고, 예제 파일을 다운받아 실제로 학습해볼 수 있는 책.

학원을 가지 않아도 족집게 강사의 수업을 듣는 것 같은 느낌.

엑셀이 어렵고 사용하기 힘든 사람이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

꽤 괜찮은 책을 하나 발견한 느낌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