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세금 안 내는 절세 노하우 - 종합.양도소득세부터 상속.증여세까지 절세의 모든 것!, 2021 개정세법 반영
이병권 지음 / 새로운제안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보다 세금이 많다.

담배를 펴도, 자동차를 사도, 자동차를 써도, 이 나라 국민이기만하면 세금을 내야한다.

당당하게 세금을 적게 내는 방법.

요즘 같은 시대에 꼭 알아두어야 할 절세에 관한 이야기.

 

절세하는 방법 중 유일하게 아는 것은 연납정도.

연체하지 않는 정도가 내가 할 수 있는 절세법이었다.

그러다 결혼을 하고 집을 사고 차를 사면서 세금은 내가 아는 것보다 훨씬 다양하고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로인한 절세법도 알아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보다 어려운 법.

그렇기에 제대로 된 책으로 세금에 대한 공부부터 할 필요가 있었다.

 

당당하게 세금 안 내는 절세 노하우.

 

이 책은 먼저 세금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직장인과 사업자, 은퇴자들이 알아두어야 할 세금, 부동산에 관한 세금, 상속에 관한 세금, 증여와 부가가치세에 관한 이야기를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나 최근 부동산에 대한 세금이 많이 변하고 있어서 가장 궁금했었는데 쉽고 상세하게 적혀있어 이해하기가 쉬웠다.

양도소득세에 대한 부분은 인터넷을 찾아 읽어볼 때마다 새로웠는데 관련 수치를 표를 통해 쉽게 정리해주었고, 예를 들어 알려주고 있어 쉽게 확인 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각 챕터의 설명이 끝나고 난 뒤 알려주는 절세노하우였다.

근로자를 위한 절세노하우부분을 읽으며 내가 미처 챙기지 못하던 부분을 알게 되었고, 세금공제를 받기위한 여러 팁을 알려주고 있어 유익했다.

 

현재 나의 상황에 맞는 절세법을 알려주는 책.

근로자이자 상속을 받는 입장이기에 더 집중해서 읽었던 정보들.

진정한 재테크는 세테크라는 말.

책을 읽고 나니 그 말의 뜻을 정확하게 알게 된 느낌이다.

조금만 공부하면 아낄 수 있는 세금에 관한 부분.

두 번 세 번 읽어도 부족하지 않을 것 같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