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탐구 : 날리기 과학 누구나 탐구 시리즈 1
이승택 외 지음 / 이화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 비행기가 넘쳐난다.

코로나로 외출이 힘들어지니 쉽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비행기 만들기에 빠진 탓이다.

만들다보니 비행기도 모양이 점점 화려해져간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되돌아오는 비행기, 높이 나는 비행기, 낮게 오래 나는 비행기 등등 접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날리는 비행기들을 접을 수 있었다.

아이가 흥미를 가지는 모습을 보니 만들기를 하며 과학적인 지식을 날아가면 좋을 것 같다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탐구.

구하기 쉬운 재료로 손쉽게 도전.

 

책의 표지에 적힌 글귀가 아주 마음에 들었다.

만들기를 하면서 어려운 재료가 많이 있으면 구하기도 힘들고, 접해보지도 않은 경우가 많아 당황스러운데…….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탐구가 가능할 것 같은 느낌.

 

가볍게 훑어본 책의 차례는 날릴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 자료들이 있었다.

비행기뿐 아니라 부메랑, 낙하산, 대포, 나비, 풍선, 야채폭탄까지.

특히나 아이가 관심을 보이던 비행기부분이 1번이라 더 마음에 들었다.

 

처음에는 다양한 비행기의 모양을 보여주며 왜 오래날 수 있는지, 왜 잘 날아가는지 간단하게 설명해주고 있었다.

공부하게 될 단어들도 따로 정리해놓았고, 만들기가 끝나면 관련된 이론을 정리해 보여주었다.

어려운 단어가 나오긴 했지만 이 힘이 있어야 더 잘 날아간다는 정보를 알려주고 있었기에 어렵다는 느낌보다는 그 힘을 세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책 내용 중 생활 속에 숨은 과학이라는 부분은 아이가 평소에도 관심 가지던 부분이라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며 읽어보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부하는 진짜 공부.

제대로 된 과학 탐구 법을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될 것 같았다.

그럴싸한 실험도구가 필요 없어 더 만족스러운 과학탐구 실험 책.

아이와 함께 이번 방학에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