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끝판왕 1 : 시작편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 진로의 모든 것.

선생님을 위한 진로기반 진학 매뉴얼.

 

이 책을 보고 처음 했던 생각.

내가 고등학교를 다닐 당시, 왜 이런 책을 접해보지 못했을까?

진로를 고민할 당시 나는 도움을 받을 곳이 없었다.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을 하고 있을 때.

그 때 이 책을 읽었거나 책의 내용을 알려줄 사람이 내 주변에 있었다면 나는 훨씬 넓은 세상을 꿈꿀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어리지만 내 아이를 위해 미리 알아보고 싶어 읽게 된 책.

아이가 자신의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그 때가 오면 이 책의 내용을 발판삼아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

두루뭉술한 정보가 아닌, 살이 되고 피가 될 진짜 정보.

진로끝판왕이라는 책 제목이 정확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꿈을 세우는 지도전략.

 

선생님들에게 필독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고 싶은 것이 많고, 아직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이기에 학부모 역시 읽어보면 좋을 책.

아이가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할 때 이야기해주면 좋을 정보가 가득한 책.

고등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나갈지, 어떤 부분을 더 보충해야할지 꼼꼼하게 체크해 볼 수 있었다.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부록.

대입정보포털이나 학기 초 활동지, 자기주도학습체크 등 아이가 혼자 한다면 놓치기 쉬운 부분을 수록해 놓았다.

특히나 계열 및 학과별 추천도서목록은 아주 마음에 들었다.

내가 공부하고픈 분야를 정한 뒤 미리 그에 관련된 지식을 확장시켜보는 것은 학생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기 때문이다.

설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계열도 찾아보고 공부스타일도 점검해보고.

학생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 볼 기회를 제공해주는 책.

고등학생이거나 그들과 접할 기회가 많은 선생님과 학부모들이라면, 꼭 한번 이 책의 내용을 접해보았으면 한다.

이 책으로 인해 아이의 미래가 조금 더 선명해지고 확실해 질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