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암산수학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아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줄어들었다.

단순히 아이가 심심해 한다는 것 말고도 놓치는 것은 많았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깨닫고 배워가는 과정을 못하게 되는 것.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었다.

아이가 가진 재능.

쉬운 방법으로 찾아내기는 힘들다.

학교에 다니고 많은 경험을 하면서 조금씩 알아가는 아이의 능력과 재능.

그 능력을 조금 더 빨리 찾아낼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북.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이 책은 공부에 가까운 모습을 가지고 있었지만 다른 것이 있었다.

바로 아이가 이 책을 볼 때의 태도.

먼저 풀고 싶어 했고, 다음 장에 어떤 문제가 있을지 궁금해 했다.

아이의 흥미를 자극하고 풀어내고자하는 성취욕을 높여주는 두뇌 트레이닝.

 

책의 구성이 특히나 마음에 들었다.

한 페이지에 한 문제씩.

익숙한 방식의 문제가 아니었기에 어렵다 느낄 수 있는 문제였는데, 푸는 방식을 생각해내지 못하면 바로 다음 문제를 풀어볼 수 있었다.

 

다양한 문제로 구성되어 있었기에 어느 부분에서 더 뛰어난 능력을 보이는지,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한 번에 잡아낼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같은 문제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는 법을 알려주는 문제들.

어떤 방법으로 문제를 풀 수 있을지 이야기도 해보고, 상대의 예상과는 다른 접근을 통해 더 쉽게 풀어내기도 하고.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다양한 대화를 하기에 좋은 문제들.

공부라기보다 퀴즈에 가까운 공부였기에 아이도 아주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단순히 풀어내기만 하는 문제가 아닌 특별한 두뇌 트레이닝.

여러 명이 둘러앉아 누가 빨리 푸는지 시합을 하며 게임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보내기도 좋았던 문제들.

코로나로 단순해진 아이의 생활에 작은 자극을 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