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의 미래
제임스 리카즈 지음, 안종설 옮김 / 해의시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트폴리오의 10%를 금에 투자하라 그리고 관망하라

 

금.

예전에도, 지금도 우리에게 불멸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돌덩이.

존재 자체로 가치가 있기에 금에 투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 역시 천천히 가치를 올릴 수 있는 투자처를 찾다가 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주식이나 부동산에 비해 더 예상하기 어려운 것이 금투자였다.

일반적으로 주식은 좋은 소식이 있거나 그 회사의 실적이 좋다는 사실에 의해 주가가 오르게 된다.

하지만 금은 이렇게 단순하지 않았다.

전 세계 정치와 경제를 알아야 예측이 가능한 금의 가치.

금의 미래를 알기위해 금의 과거를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내 생각보다 더 자세하고 상세하게 금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었다.

단순히 금투자를 위해 이 책을 읽기보다는 금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기 위해 읽는다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다.

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분석, 실질적으로 금값이 오르게 되는 원리.

다가올 미래에 가지게 될 금의 가치까지.

읽으면 읽을수록 금이라는 존재를 둘러싼 역사를 알게 되고 미래를 그릴 수 있게 되는 느낌.

내가 금투자에 대해 걱정하던 상황을 과거를 통해 예상해 볼 수 있었고, 우려하던 미래에 금이 가질 가치에 대해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에 나오는 투자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 아쉬운 느낌.

좀 더 길게 자세한 설명을 해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이 얇아서 아쉽다는 느낌이 드는 책.

투자에 대한 생각을 제대로 짚어준 느낌이었다.

 

금값의 급등이 반드시 세상의 종말과 맞물린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잠재적 금 구매자들의 행동과 인식에 아주 작은 변화만 생겨도 금값은 폭등할 것이 분명하다.

그 후에는 그로 인한 피드백이 금 매입 열풍의 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투자는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

그 투자의 최고 가치를 지닌 금.

금의 미래를 제대로 짚어낸 책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