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 만능장편 - 집밥을 더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알토란
MBN〈알토란〉제작진.김하진.임성근 지음 / 다온북스컴퍼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밥을 더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익숙하게 보던 티비프로그램이었는데 책으로 나왔다는 소리에 소장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장종류는 미리 만들어 놓고 요리할 때 꺼내쓰면 시간절약도 되고 맛내기도 쉬워서 꼭 필요한 요리책 중에 하나다.

 

이 책을 읽으며 제일 많이 한 생각은 맛있겠다.

별것아닌 재료들이 섞여서 최고의 맛을 내도록 만들어주는 마법의 조합.

요리에 크게 재미를 붙이지 못한 나이지만 책을 보는 내도록 내일은 이것을 만들어 봐야겠다 다짐하게 만들었다.

 

제일 처음 나오는 만능 양념장.

내가 유난히 못하는 음식 중 하나가 매콤하게 입맛당기게 해주는 찌개종류인데 거기에 딱 맞는 양념장.

만능 양념장으로 하는 요리중 가장 처음에 나온 것이 순두부찌개였기에 더욱 관심이 갔다.

내가 하면 항상 어딘지 모르게 심심한 맛이 나는 찌개종류중 하나였기에 첫장부터 집중 집중.

양념장을 만들 때 관련된 팁들이 적혀있어서 더욱 쉽게 요리할수 있을 것 같았다.

팁을 알려주는 틈틈이 맛의 한수를 가르쳐주고 있었다.

무엇이 들어가면 더 맛있다든지, 어떤 것이 들어가면 잡내를 잡을 수 있다든지.

요리의 기본을 알려주는 책이라 그 어떤 요리책보다 더 도움이 될것같이 느껴졌다.

 

해먹고 싶은 요리에 표시를 하다보니 책 한권 전체가 포스트잍으로 덕지덕지.

자주 먹는 익숙한 요리법을 알려주고 있었고, 응용하기 쉬운 만능장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기에 더욱 자주 볼것같이 느껴지는 요리책.

내일은 어떤 장을 만들어 맛있는 요리를 해먹을지 벌써부터 고민이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