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법 - 누구나 푼돈으로 월 100만원 모으는 비법!, 최신 전면개정판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개그맨이 말했다.

티끌은 모아봐야 티끌이라고.

어느 정도 인정하는 말이다.

하지만 그마저도 하지 않으면 더 부족하게 살아야하는 현실.

푼돈모아 부자는 못되더라도 조금 더 나은 내일을 살 밑거름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워낙 유명한 책이라 다른 말이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테크를 통해 돈 버는 방법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도 함께 배워보길 바란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이야기.

짠돌이, 짠순이라고 말하며 아끼는 사람을 업신 볼 필요 없다.

쓸 곳에서는 쓰고, 새는 부분을 잡으면 되는 것이다.

그런 부분을 정확하게 짚어주고 알려주는 책.

읽는 동안 손이 쉴 새 없이 밑줄을 긋고 있었다.

 

책에서는 푼돈의 가치에 대해 먼저 알려주고 있었다.

별것 아닌 푼돈이라 생각하지만 푼돈이기에 만들어주는 행복이 있다.

내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푼돈의 마법.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첫 번째 부분이었다.

 

이 책의 장점을 말하라면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는 것이라고 콕 집어 말하고 싶다.

이렇게 하면 돈을 아낄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이렇게 하면 좀 더 쉬워요.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했어요.

뜬구름 잡는 어려운 말은 하나도 없었다.

누군가가 경험해보고 실천한 것들을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었기에, 그저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 것.

책을 읽으면서 나한테 맞는 부분만 찾아 적용해볼 수 있었다.

 

다양한 방법이 나와 있기에 더 마음에 들었던 재테크 책.

투자금이 있어야 가능한 다른 재테크에 비해 나의 관심과 시간 조금만 투자하면 되는 꿀 재테크 방법.

내 것으로 만들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그 어떤 것 보다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느낌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