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2 - 영혼이 모이는 동굴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2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을 깨치고 나니 이제 문제가 된 것이 한자로 된 단어였다.

엄마, 이건 무슨 뜻이야?

글을 읽다말고 질문이 많아졌다.

군데군데 모르는 단어가 나오다보니 글을 읽는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이었다.

한자가 많이 섞인 우리나라말이기에 한자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역시 한자를 배우긴 했지만 재미없는 공부라는 생각을 많이 하며 배웠던 한자.

아이의 흥미를 높여주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한자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비아파트.

아이에게 익숙하고 만화로 된 책이야 말로 아이의 흥미를 북돋워주는데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2권

 

표지부터 재미있어 보이는 책.

책 속에는 복습한자를 포함한 총 20개의 한자가 나와 있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며 군데군데 나오는 한자를 공부하는 방식이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며 한자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만화로 된 이야기를 읽다보니 여러 번 읽는 것도 부담이 없었다.

반복해서 읽으며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한자를 복습하는 효과.

내가 원하는 공부 방법 이었다.

가볍게 접하는 느낌이지만 마지막에는 한자 복습부분이 있어서 써보는 연습, 획수 확인, 쓰는 순서 같은 것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것뿐 아니라 아이가 가장 마음에 들어 한 카드.

반짝반짝 홀로그램이 박힌 한자 카드는 아이가 한자를 외우는데 더 큰 효과를 주는 듯 보였다.

 

그리 얇지 않지만 아이가 재미있게 한권을 모두 읽어낼 수 있는 책.

한자를 가볍게 접하는 좋은 기회를 줄 수 있는 재미있는 책.

아이에게 맛보기 한자를 알려주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