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 - 코로나 이후 교육의 뉴노멀을 준비하라
김지영 지음 / 소울하우스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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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않는다.

바이러스 때문에.

눈에도 보이지 않는 작은 바이러스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 예상한 적이 한 번도 없었기에 교육의 공백을 어떻게 메울 것인지 고민이 생겼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

이런 상황이 아이에게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의 미래교육.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아이.

내가 원하는 아이의 모습과는 많은 것이 다르다는 것을 코로나로 인해 알게 되었다.

학교라는 곳에서 시간을 정해놓고 공부하던 예전과는 달리, 집에서 공부하는 아이는 많은 것이 부족해보였다.

지금 필요한 것은 새로운 시대에 발맞춰 공부 방법에 변화가 필요했다.

새로운 교육의 방법.

 

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

 

이 책에서는 미래의 공부법을 코로나로 인해 더 빨리 경험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다.

디지털이라는 온라인 방식의 교육.

어릴 적 미래의 모습이라 꿈꾸던 그대로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험한 미래교육의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그 해결책을 알려주고 있었다.

미래기술로 인해 가능해진 미래교육.

개개인에 맞춤화된 미래교육.

입장은 달라도 두 경우 모두 아이들이 갖추어야하는 역량은 동일하다.

 

아이들이 그 때 잘 달릴 수 있도록 하려면 지금부터 어떤 역량을 키워주어야 할까?

 

모든 교육의 시작.

머릿속에 지식을 집어넣는 것이 교육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나이기에 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았다.

 

예상치 못한 위기와 변화가 잦은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지혜는 주어진 상황 속에서 자신의 적정한 행복 상태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힘이다.

우리 아이들도 그 힘을 키워야 한다.

 

혼자 공부하고 혼자 결정하는 아이.

그리고 그런 아이를 만들어주는 부모의 행동지침.

언택트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공부법을 알려주는 책.

진짜 공부를 가르치기 위한 부모의 필독서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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