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75일 집중 완성 교과연산 P0 - 수특강, 19까지의 수 하루 한 장 75일 집중 완성 교과연산
히어로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학교를 가기 전에 익혀야 할 것이 많았다.

특히나 걱정이 되는 수학.

오래 지치지 않고 배워야하는 수학.

그 첫걸음이 될 공부이기에 만만하게 볼 것은 아니었다.

 

하루 한 장.

양이 많지 않아 마음에 든 책.

처음 시작이 힘들지 않았으면 했는데 그에 딱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P0 수 특강 19까지의 수

P1 모으기와 가르기

P2 9까지의 덧셈과 뺄셈

P3 세수의 덧셈과 뺄셈

 

 

그 첫 번째 책인 P0.

수를 배우는 단계라 아주 기초적인 수부터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복습하는 형식으로 계속해서 알려주지만 지겹지 않게 다양한 방법으로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선명한 색으로 그려진 그림이 아이의 이해력을 높여주었다.

한 권만 끝내도 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모두 익힐 수 있을 것 같아보였다.

특히나 문장으로 된 가벼운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서술형문제가 중요해지는 요즘, 가볍게 접하고 넘어갈 수 있어 문제 유형을 배우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 두 번째 책인 P1.

모으기와 가르기라는 이름으로 구성되어진 이 책은 덧셈과 뺄셈의 기본적인 원리를 익힐 수 있는 부분이었다.

비슷한 유형의 문제지만 형태를 바꿔가며 흥미를 돋워주는 책.

첫 문제에 가벼운 힌트를 주면서 푸는 유형을 설명해준 뒤, 비슷한 형태의 문제를 여러 번 반복하며 익혀가는 방식.

문제 유형을 깨치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반복학습을 통해 기본적인 연산을 익히도록 도와주고 있었다.

이 책에도 역시 서술형 문제가 나와 있었다.

중요해지고 있는 문제유형이기에 쉬운 부분부터 연습해 볼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세 번째 책인 P2.

9까지의 덧셈과 뺄셈.

앞의 책과 비교해보면 이제 수학이라는 이름을 붙여도 될 만큼의 수준이었다.

2권의 책을 통해 기본적인 수의 개념을 이해한 뒤, 사칙연산이라는 규칙을 배우는 부분.

다양한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간단하게 정리된 사칙연산을 접하는 느낌으로 익히는 느낌이었다.

기본적인 수학의 전반적인 모습을 익혀나가는 첫걸음이 되는 문제집의 느낌.

 

마지막 네 번째 책 P3.

세수의 덧셈과 뺄셈.

세 번째 책의 확장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예상보다 어렵진 않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볼 수 있었고,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문제들도 많았다.

무엇보다 초등 수학책과 닮아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학교라는 것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게, 가장 기본이 되는 지식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는 것.

초등을 준비하는 아이들이나 이제 막 접한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산을 이해하려면 수를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을 제대로 익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가볍게 공부하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

많은 부분이 얽혀있는 수학의 기본을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초등 입학 전이나 입학 후, 기본적인 수의 개념을 익혀나가기에 무리가 없어 보이는 문제집.

아이의 첫 교과연산 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