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가치투자의 진화
장흥국 지음 / 처음북스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주식이 핫하다.

제로금리시대에다 소액으로 할 수 있는 투자처가 없다보니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처음 주식을 시작하면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곤 한다.

그러다 큰 손해를 경험하고는 주식을 안 좋은 시선으로 보게 된다.

진정한 가치투자.

그것을 배우는 것이 필요했다.

 

나는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이 되면서 소소하게 주식을 하고 있다.

얼마 전 상장폐지를 경험하고서는 더더욱 가치투자에 대해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커졌다.

알면 알수록 공부할 것이 많은 주식.

코로나를 겪으며 또 다른 모습을 보이는 주식시장이기에 주식의 기본부터 다시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치투자의 진화.

자신만의 독창적인 복리 기계를 만들어라!

 

투자의 기본을 다시 생각하라는 책.

내가 알던 기본적인 지식을 다시 점검할 필요가 있었다.

책을 읽으며 가장 많이 한 생각은 내가 주식을 너무 쉽게 생각하고, 너무 대충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내가 그동안 익숙하게 참고하며 선택하던 기업의 정보들.

그 정보들을 어떻게 더 집중해서 살펴야하는지, 어떤 수치를 더 확인해야하는지, 기업의 정보에서 더 확장시켜 알아봐야하는 정보는 무엇인지.

이 책은 헤이해진 내 생각을 다시금 다잡게 만들어주었다.

 

초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

나같이 주식 맛보기를 한 사람에게는 더더욱 도움이 될 것 같은 책.

제대로 된 투자를 위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책.

대박투자보다는 꾸준한 투자를 원하는 사람에게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은 책.

어렵지 않아 더 좋은 책.

투자의 기본을 배우고 더 나은 투자를 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