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과학 -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꿀잼 과학 이야기
이재범 지음, 최준석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꿀잼 과학 이야기.

 

과학이라고 하면 일단 어렵다는 말이 먼저 나온다.

궁금한 것은 많지만 답을 찾다보면 너무 깊게, 너무 많은 것을 공부해야하는 일이 생겨난다.

그런 상황을 몇 번 경험하다보면 과학이라는 단어만 봐도 진저리치게 된다.

그런 과학을 재미있게 알아가도록 도와주는 책.

그런 책이 있다면 바로 이 책이다.

 

구독자 70만 명, 총 조회 수 6000만 회.

구독자수로 모든 것을 평가할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과학이야기라니 관심이 갈 수밖에 없었다.

과학을 전공한 내 기준에 이 책은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해주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할 것 같았다.

하나의 주제를 겉핥기식으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깊게 파고들어 세세하게 설명해주는 방식.

깊게 파고들지만 어렵지 않았고, 흥미롭게 풀어내주었다.

 

책속에 나오는 14가지 주제가 모두 흥미롭게 다가왔다.

특히나 관심이 가던 이야기는 커피.

커피를 마셔도 잠이 오는 현실.

점점 더 카페인 함량이 많은 음료를 찾게 되는 이유.

카페인에 내성이 생긴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 이 있지만 그 이유에 대해서 알지 못했다.

누가 봐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에 어려운 설명도 이해하기에 무리가 없었다.

그리고 시간.

솔직하게 전혀 이해를 하지 못하던 4차원이라는 것.

그림으로 봐도 쉽지 않았지만 적어도 내가 이해한 4차원의 80프로 이상은 이 책을 통해 익힌 느낌이다.

예전에 읽다 말았던 책을 다시 읽어볼 자신이 생겼다.

 

언젠가 한번쯤은 왜? 라고 생각해봤을 법한 호기심.

그런 이야기들만 모아 쉽게 풀어주는 이야기.

꿀잼이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는 과학이 꿀잼이 되는 신기한 책.

심심할 때 그냥 읽어보기 좋은 책이라 그 누가 읽어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