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미국 주식에 투자하라 - 해외 주식투자로 부를 축적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조용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람 둘이 모이면 주식이야기를 한다고 한다.

제로금리에 부동산규제까지.

돈이 갈 곳이 없는 요즘이다.

 

나는 소소하게 주식을 하는 사람이다.

큰돈을 넣기는 불안하기에, 그저 아이들 과자 값 정도나 벌어볼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인데 지금은 꽤 많은 돈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분위기를 많이 타는 테마주는 나와 맞지 않다는 것을 알고 우량주위주의 투자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우량주도 분위기를 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요즘 들어 많이 느꼈다.

오래보고 투자를 하려면 미국주식을 사야한다는 말을 듣고 알아보니 최근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치 있는 해외주식투자.

알아두어야 할 것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진짜 전문가는 지금 어떤 주식을 선택할까?

 

우리나라 주식 중 1등은 삼성전자.

그러면 미국이나 중국, 일본은 어떤 회사가 있을까?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었다.

앞으로 투자할 가치가 있는 산업에 대한 설명, 그리고 그에 관련된 미국 중국 일본의 기업.

우리나라에서도 관련 산업들이 최근 급등에 가깝게 오른 상황이기에 더 관심이 가는 이야기였다.

특정 분야가 발전하게 될 수밖에 없는 이유와 관련된 기술들.

그리고 그 분야에 관계된 기업들에 대한 설명.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이 된 것은 비슷한 분야에 관련기업들을 묶어 설명해둔 부분이었다.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미래를 꿈꾸는 기업들.

각각의 기업들의 기본 정보를 묶어 설명해 두었기에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다음으로 알려줄 정보는 그 기술력을 가지고 발전해나가고 있는 기업이었다.

처음 시작부터 CEO에 관한 내용과, 사업실적, 관련 산업의 성장가치, 그 기업의 미래까지.

한 번에 기업의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어 관련 기업에 관심이 많은 초보 투자자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미래의 산업을 책임질 기업들.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의 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정보.

이 책 한권으로 모두 알 수 있었다.

미래를 보고 하는 투자.

제대로 투자하고 싶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알려주는 책.

진정한 가치투자를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