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이 예전 같지 않을 때 읽는 책 - 서울대 체대, 의대 교수가 말하는 최강의 컨디션 회복법
김유겸.최승홍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부턴가 앉아 있다가 일어나면 “아이고”라는 소리가 저절로 나왔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으면 유난히 컨디션이 좋지 않고 몸이 힘들어졌다.

30 후반이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몸이 예전 같지 않다 느낀다 들었는데 내가 그 나이가 된 것이다.

제목부터 넌 꼭 읽어야 된다고 말하고 있는 책.

 

서울대 체대, 의대 교수가 말하는 최강의 컨디션 회복법.

내 몸이 예전 같지 않을 때 읽는 책.

즉시 실천 할 수 있는 통증 없는 몸을 만드는 방법.

 

작가의 말을 지나면 바로 하는 테스트.

내 몸 상태를 알 수 있는 자가진단.

아직은 증상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운동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나에게 필요한 정보와 운동에 대해 알아야 했다.

 

책은 크게 몸을 예전상태로 돌리기 위한 준비, 몸의 시간을 되돌리는 하루 10분 운동 요법으로 나뉘어 있었다.

첫 번째 부분을 읽으며 많은 생각이 들었다.

부모님들이 주로 하는 말, 그리고 내가 종종 생각하던 내용들이 그대로 들어있었다.

잘못 알고 있는 정보, 그리고 아직은 괜찮을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

 

통증을 달고 사는 것이 행복한 사람은 없지만 별 방법을 다 써봐도 나아지지 않으니 힘빼고 포기하며 살게 되는 것이다.

 

실제 내가 느끼는 생각 그대로이기에 뜨끔했다.

병원을 다녀오면 괜찮지만 며칠 지나면 다시 통증은 시작되고.

의사는 항상 병원에 자주오라고 하지만 한번 가면 1시간 넘게 걸리는 물리치료를 자주 받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다.

책을 읽으며 떠올랐던 생각은 자세교정 후 목과 허리가 괜찮아졌던 사실이었다.

항상 같은 자세로 있다 보니 생기는 고질병.

그 부분을 고치는 10분 습관.

책의 후반부에 나오는 내용은 바로 이 것이었다.

 

운동을 통해 자존감과 에너지 레벨을 높이고, 건강한 당신의 모습을 찾길 바란다.

 

내가 가지고 있는 통증의 이유와 증상, 그 통증을 사라지게 만들어주는 운동법.

내가 가진 습관에서 고쳐야하는 것들을 알려주며 통증이 생길 수밖에 없는 환경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자세하게 나오는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기 위한 운동법.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들.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법들이라 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운동은 굳은 의지가 아닌 습관으로 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나는 그동안 내가 가지고 있던 많은 생각을 버렸다.

아직 많이 남은 내 인생을 통증 없이 살아가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리라 다짐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