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매크로 & VBA - 실전형 프로그램 제작 예제 수록-모든 버전용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김경자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

 

엑셀을 공부하면서 활용도가 이렇게도 무궁무진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던 기억이 있다.

모든 것을 공부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머리도 아프겠다는 생각에 미루고 미루던 공부.

지레 겁먹고 포기하기엔 그 기능이 업무시간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배우고 싶은 부분이기도 했다.

 

모든 버전의 엑셀에서 사용가능한 실무 책.

컴퓨터 프로그램에 관련된 책들은 버전에 따라 구분해서 봐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그런 것이 없어서 가장 마음에 들었다.

 

제일 처음은 매크로 사용 기본기에 관한 내용이었다.

처음 매크로를 접하고 신세계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시보아도 똑같은 기분이었다.

 

초보자들도 쉽게 볼 수 있는 단순하고 쉬운 설명이었다.

제목아래에 관련 내용을 설명해 주고 하나하나 순서대로 붉은 색으로 표시해주며 알려주는 방식.

누구나 순서대로 따라하면 되는 것이기에 어려울 것이 없었다.

관련 내용이 끝난 뒤 나오는 비법노트 역시 배울 것이 많았다.

 

갈수록 고급 정보들이 많아져 공부하는 속도가 느려졌지만 힘들다는 느낌은 없었다.

깔끔하게 정리된 엑셀 창에 군더더기 없는 색감으로 콕 집어 알려주는 방식.

한번으로 끝나지 않을 공부이기에 지겹지 않고 쉬운 방식으로 알려주는 이 책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내가 한번이라도 해본 작업을 언제든 똑같이 실행시켜주는 기능인 매크로.

업무시간을 단축시켜주고 내가 할 단순 반복 작업을 해결해주는 고맙고도 고마운 기능.

어렵지만 다시 한 번, 여러 번 반복해서 꼭 내 것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