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떻게 주식으로 18,000% 수익을 얻었나 - 위대한 투자자 윌리엄 오닐의 제자들처럼 투자하라
길 모랄레스.크리스 케쳐 지음, 박준형 옮김 / 이레미디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미투자자들이 가질 수 있는 유일한 힘은 아는 것이다.

기관과 외인의 막대한 자본과 정보력을 이길 수는 없기에 공부하고 알아가야 한다.

투자자 윌리엄 오닐.

그의 투자기법 응용 방법을 알려주는 책.

최고의 투자원칙을 배울 수 있기에 읽어볼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다보니 몰입해 빠져들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우월한 입장에서 다른 이를 가르치는 방식이 아니었다.

자신의 실수를 통해 자신이 알게된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

그 점이 이 책의 큰 장점이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배울 것이 많아지고, 내가 알게 된 얕은 정보로 빠질 수 있는 함정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다.

실제 주식패턴을 확인하고 언제 어떤 생각으로 매수를 하고 매도를 하는 것인지, 어떤 상황에서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인지.

그동안 내가 읽었던 책들이 기본서 라고 한다면 이 책은 실무라는 느낌이었다.

 

보통의 정보만 알려주는 책이었다면 예상보다 빠르게 읽어 내려갔겠지만 이 책은 읽는 속도가 아주 느려졌다.

실제 차트를 보면서 어느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 것인지, 어떤 상황에 응용해야하는지.

그리고 그런 상황에 얽매여 내가 할 수 있는 실수까지 모두 알려주는 진짜 투자를 위한 차트 보는 법을 알려주는 책.

 

그래서 우리 모두는 시장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는 학생이 되어야 한다.

조금씩 나아지기를 바라면서 끊임없이 배우고 투자방식을 최적화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야만 투자자의 길이 더욱 성공적이고 생동감 넘치게 된다.

 

주식을 제대로 하는 진짜 주식투자방법을 알려주는 책.

시장에 따라 달라지는 여러 변수에 대해 알려주어 실전을 경험해볼수 있도록 해주는 책.

여러 번 읽고 내 몫으로 만든다면 차트를 보고 읽어내는 능력을 충분히 기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