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팅 하이 getting high - 영원을 노래하는 밴드, 오아시스
파올로 휴이트 지음, 백지선 옮김 / 컴인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원을 노래하는 밴드, 오아시스.

 

익숙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그들의 음악.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그들의 음악을 검색해보고 참 오랜만에 다시 들어보았다.

아주 오래전에 참 많이 들었던 기억.

그들의 이야기라는 생각에 왠지 이 책이 반가워졌다.

 

그들의 음악이 익숙했던 그 날이 생각났다.

음악은 묘한 힘이 있다.

듣는 것만으로도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그때의 내 모습을 기억나게 한다.

공부 말고는 할 수 있던 것이 없던 그 시절에 내가 기억이 났다.

그들의 음악을 들으면서 잠시 쉬었던 그때.

당시 이 음악을 좋아한 이유가 무엇인지 기억나지 않는다.

가사의 뜻도 잘 몰랐지만 그저 뭔가 끌리는 느낌에 들었던 노래.

 

우리나라 밴드가 아니었기에 당시엔 그들의 음악 말고는 접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었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 그들의 이야기를 읽는 것은 나에게 조금 특별한 느낌이었다.

 

당시 밴드들이 말썽이 많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내 예상보다 더 많은 사건과 사고를 부르고 다닌 그들.

그들이 보인 이해 못할 행동들은 그들의 어린 시절에서 이유를 찾을 수 있었다.

그들이 가지고 있던 음악에 대한 자신감 역시 같은 이유였을 것이다.

더 이상 잃을 것이 없었기에 자신이 가진 것에 더 당당할 수 있었던 그들.

 

노엘은 자신의 불행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표현했다.

물론 나중에는 음악으로 영속적이고 진정한 구원을 찾지만 말이다.

 

남들보다 더 파란만장 한 삶을 살았기에 표현 할 수 있었던 그들의 음악 세계.

그들의 음악에 빠져다는 것은 그 시절 나에게는 당연한 것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른이 되어 그들의 이야기를 읽은 후 듣는 그들의 노래는 예전과는 다른 느낌이었다.

그래도 그들의 음악이 가지고 있는 그 느낌만은 여전했다.

지금 들어도 촌스럽지 않고, 여전히 힘을 가지고 있는 노래.

getting high.

이 책을 통해 그들의 노래를 더 잘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