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천재가 되다! 초등 영어 스토리 학습 1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의 영어교육을 위해 참 많은 학원을 방문했었다.

상담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영어 학원 투어는 학원의 수업방식을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이었다.

다양한 학원에서 다양한 교재를 이용해서 수업을 하고 있었지만, 대부분 문제집을 푸는 방식으로 아이에게 주입식 영어를 알려주고 있었다.

책상에 앉아 책을 보며 연필을 쥐고 쓰는 공부.

교육법이 변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보기엔 우리가 해왔던 공부와 큰 차이가 없었다.

 

초등 영어 스토리 학습.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영어를 배웠으면 하는 생각이 컸기에 카드게임이라는 영단어 책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다.

강한 인상에 조금은 말썽쟁이 느낌의 표지 캐릭터는 왠지 모르게 믿음이 가는 느낌.

무엇엔가 집중한 느낌의 눈썹이 특히나 좋았던 것 같다.

아이가 집중해서 무엇인가를 할 때 표정이 저랬었던 것 같다는 생각.

게임은 어려워도 집중해서 할 수 있는 것처럼, 어려운 영단어를 힘들지만 재미있게 익힐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은 카드로만 구성되어 있었다.

가위 없이 뜯어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았다.

술래가 카드 앞면을 보고 문제를 내고, 어려워하면 뒷면의 힌트를 주고.

맞추는 사람이 카드를 가져가고, 카드가 가장 많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

영어단어가 들어갔다는 것만 빼고는 그냥 카드게임이었다.

 

카드 앞면에는 영단어를 이용한 간단한 문장이 적혀있었고,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영어 발음도 적혀있었다.

뒷면에는 좀 더 자세히.

관련 그림이 그려져 있고, 단어와 뜻, 단어의 복수형이 있는 경우 같이 적혀있었다.

단어들의 경우 연관성이 있는 것들을 묶어 놓아서 하루 한 장씩 공부하고 일주일 정도 모아서 아이들과 게임하기 좋아보였다.

여러 명이 함께 놀이하기에도 좋아보였고, 단어 공부를 한 뒤 카드를 보며 순서대로 확인해보기도 편했다.

500개 가까운 단어들이라 자칫 양이 많아 보인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카드 형태이기에 수량은 조절하면 될 듯 보였다.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따로 분리해 공부할 수도 있을 것 같아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아보였다.

 

단어를 재미있게 외울 수 있어 아이의 영어공부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