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배우는 그림 상상력 - 세계 유명 예술가들의 기법을 따라 나만의 예술작품 그리기
가이 필드 지음, 이소윤 옮김 / 시원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그림을 좋아한다.

머릿속이 복잡할 때면 미술관을 가서 멍하니 작품들을 보고 오곤 한다.

가끔 어려운 그림을 만날 때면 잡생각들이 어려운 그림으로 바뀌며 머릿속을 가득 채워 복잡한 생각을 떨쳐버릴 수도 있고, 쉽고 밝은 색들이 어우러진 그림을 보면 내 머릿속 또한 즐겁고 밝은 생각들로 가득차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림은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분야중 하나이다.

전혀 그 뜻을 알 수 없는 그림도 많기에 아이들이 일찍 그림을 접하길 바래왔다.

 

이번 명화로 배우는 그림 상상력은 나 역시 명화를 재미있게 그려볼 수 있을 것 같았고, 아이들 수준에서도 재미있게 그림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들었다.

특히나 다양한 장르의 그림을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어른들의 경우 다양한 그림 영역을 보아왔기 때문에 생각할 수 있었던 것들이 아이들에게는 처음 접하는 부분이기에 더 새롭게 느끼는 듯 보였다.






이 책의 경우 작가와 그림을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직접 그려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서 활용도가 좋았다.

단순한 그림이라도 직접 그려보다 보면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이 책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그림을 그려 나가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어서 그림그리기를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그동안 그림을 보는 것만 좋아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나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

아무 생각 없이 그리는 방법을 보며 그적거리다보니 내 손 아래에서도 그럴싸한 그림이 그려졌다.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연습을 한다면 더 괜찮은 작품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코로나로 인해 아이와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찾던 중인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세계 유명 예술가들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

이 책을 통해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