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몸으로 신화를 그리다 - 신화와 어원으로 읽는 요가 이야기
클레망틴 에르피쿰 지음, 류은소라 옮김 / 미래의창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요가를 하면서 가끔 생각났던 호기심들.

딱히 요가를 하는데 지장이 없지만 궁금해지고는 했다.

요가는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

어떤 것을 보고 이런 자세가 만들어진 것일까?

 

신화와 어원으로 읽는 요가 이야기.

요가, 몸으로 신화를 그리다

 

표지의 그림을 보고 있으니 요가는 맞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겉으로 보기엔 사람인데 개의 얼굴을 하고 있다.

어디서 많이 보던 자세인데 싶은 생각.

 

신들이 떠난 자리에 요가가 남다.

신화 속 신들, 영웅들, 동물들이 전하는 요가의 철학에 귀 기울여보자

 

어떻게 요가를 하는지가 아닌 ‘왜’요가를 하는지 되돌아보는 책.

요가에 숨은 속뜻을 알게 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든 것은 그냥 배우는 것 보다는 그 속에 숨어있는 뜻을 알고 나면 더 재미있게 할 수 있기에 호기심이 생겼다.

 

요가는 우리가 내면을 들여다볼 때, 도움을 주며, 우리를 성숙하게 변화시킨다.

 

외면의 변화뿐 아니라 내면의 변화까지 가져오는 요가.

이 책을 통해 요가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구성은 단순했다.

요가자세에 관련된 배경 설명 후에 특정 자세가 가지는 상징성을 알려주고 있었다.

어떤 의미의 자세인지, 어떤 내면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틈틈이 요가 자세를 그림으로 나타내주고 있었다.

사람이나 신, 동물의 형상을 한 이들이 취하는 자세.

그림에서 또한 요가의 철학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

하지만 모든 자세에 그림이 포함되어있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다.

 

그저 단순한 운동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다양한 자세의 유래를 알게 되니 자세마다 뜻하는 바가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 조금 더 요가를 알게 된 듯 한 느낌을 가지도록 만들어주는 책.

요가의 동작 속에 숨은 뜻을 찾아낸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