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사이트워드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김경하 지음 / 사람in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처음 영어공부를 할 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바로 읽기였다.

우리나라 말처럼 적힌 그대로 읽는 방식이 아니었기에 입으로 말하는 영어가 너무 어려웠다.

아이가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나니 그 때의 생각이 떠올랐다.

파닉스라고 하며 발음을 공부하지만 일반적인 방식에서 달라지는 여러 단어들.

그런 단어들만 모아 사이트워드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을 알게 되었고, 관련된 책들도 나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파닉스를 재미있게 끝낸 아이들이 처음 부딪치는 시련.

그렇기에 본격적인 영어공부로 들어가기 전 사이트워드 공부는 필수라는 사실.

이번 사람in에서 나온 이 책은 사이트워드만을 공부할 수 있도록 짜여 있었다.

 

내가 공부해 본 적이 없던 부분이라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사이트워드 학습의 필요성이라는 글이었다.

사이트워드가 무엇인지, 학습순서가 중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왜 문장과 함께 배워야 하는 것인지, 책을 읽으면서 배워야한다는 이론에 일기성공을 위한 사이트워드 학습까지.

단순히 알파벳을 배우는 것을 넘어 진짜 영어를 읽고 발음하기 위한 기본이 되는 사이트워드.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나니 아이에게 알려주어야 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생각이 정리되기 시작했다.

 

단어를 써보고 문장을 완성하고, 발음해보는 것.

책의 구성은 간단했다.

아이 스스로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는 수준이었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었다.

QR코드를 통해 발음을 들을 수 있었고, 단어 하나마다 놀이를 통해 단어를 찾아내는 문제가 들어있어서 재미있어 보였다.

몇 개의 단어를 배우고 나면 스토리로 된 이야기가 나왔다.

연관성 없어보이던 단어들이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지니 이해도 잘되고 하나로 묶어 기억하기도 좋아보였다.

 

파닉스를 끝내고서도 읽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라면 꼭 한번 짚고 넘어가야 될 부분, 사이트워드.

제대로 된 영어를 공부하기 전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