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상공회의소한자 3급 2주끝장 - 빠르게 끝내는 한자노트 + 2주끝장/7일끝장 플래너 + 복습노트
차기석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한자 세대가 아니다.

한자의 중요성이 밀려나고 영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때 학교를 다녔기에 한자에 유독 약하다.

대학을 가고 사회생활을 하며 가장 많이 느꼈던 점은 한자를 더 공부해야된다는 사실.

책을 읽으면서도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한자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이다.

그래서 도전하는 한자시험.

모든 공부는 책이 첫 번째 이기에 익숙하고 믿을만한 에듀윌의 책을 골라보았다.

 

에듀윌의 노란색 표지는 언제봐도 깔끔하고 정감이 간다.

중요한 단어들이 눈에 쏙쏙 들어오는 깨끗한 표지.

공부하기 전 마음을 다잡기 좋은 느낌이다.

 

책의 제일 처음은 1800자를 2주안에 끝낼수 있도록 플래너가 자리하고 있었다.

뒷장은 7일.

공부하는 시간에 맞춰 미리 계획해보기 좋아보였다.

책의 구성과 시험정보부분을 지나면 나오는 차례.

급수별로 정해진 글자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었다.

 



간단한 책 설명과 한자시험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부분을 넘어가면 처음 나오는 부분은 9급에서 4급 900자 이다.

120문항 중 110문항이 출제되는 부분.

중요도로 따지면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었다.

책의 구성은 크고 선명하게 적힌 한자 옆으로 쉽고 간략하게 한자풀이를 적어놓았다.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부수가 무엇인지 작게 적어준 부분과 주요한자어를 적어놓은 부분이었다.

작은 부분에서 섬세함을 느낄 수 있는 에듀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하루 분량이 끝이 나면 나오는 복습 쪽지시험.

그날 공부한 부분을 그날 확인할 수 있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정답이 바로 아래 나와 있어서 확인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었다.

 

제일 마지막에는 모의고사.

적은양이 아니라 좋았고, 해설이 따로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생각보다 얇은 책인데 한자로 꽉 찬 느낌이 드는 에듀윌 2주끝장.

한자자격증을 준비한다면, 한자급수시험을 준비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