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10문장 영어회화 - 아주 작은 영어 습관의 힘
선현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생각을 그대로 말하는 것.

모국어는 쉽지만 외국어는 어려운 부분이다.

특히나 나같이 이 말이 맞는지 틀리는지 걱정이 앞서는 사람들이라면 더욱이나 그렇다.

 

영어 회화를 잘 하고 싶다는 마음 잔뜩 앞서서 찾아본 책들.

너무 많아서 문제였다.

며칠만 공부하면 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다는 책부터 너무 어려워 손을 댈 수 없을 정도인 책까지.

나에게 맞는 수준의 회화책.

내가 가지고 있는 영어울렁증을 치료해줄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책.

그런 책이 필요했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 10문장 영어회화.

아주 작은 영어습관.

당신의 영어는 10년 동안 눈으로만 운동한 환자와 같다.

 

빙고!

책 표지에 적힌 글귀가 너무 나 같아서 웃음이 났다.

너무나도 잘 알지만 실제로 써먹을 수 없는 영어.

내 머릿속의 영어는 신기루 같은 것이었다.

 

한국인의 영어에는 ‘작은 성공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내가 가장 크게 생각했던 부분.

나는 영어로 어느 정도 말은 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 앞이라든지, 갑자기 해야 하는 순간이 오면 꿀 먹은 벙어리가 되고 만다.

제일 많이 드는 생각은 정확한 표현일까? 라는 두려움.

그 다음은 긴장 때문에 제대로 생각이 안 나는 것.

작가는 이 부분을 정확히 짚어내고 있었다.

해도 안 된다는 부정적인 사고를 바꿔야 된다는 작가.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작은 성공경험이었다는 것을 나는 이제야 깨달았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하루 10문장 입에 붙이기였다.

눈 아닌 입으로 하는 공부.

나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었다.

 

첫 부분을 보고 생각보다 너무 쉬운 문장에 조금은 당황.

이정도 10문장이면 금방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뒤로 갈수록 어려운 문장이 나왔지만 문장의 형식은 아주 쉬운 형태였다.

내가 다 아는 것이지만 입 밖으로 말하지 못하던 영어회화.

이 책을 한권 끝내고 나면 기본적인 회화는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어렵게 공부하는 영어에 익숙해진 나.

말보다는 머리로만 하는 공부만 했던 나.

이제 틀린 공부 방법에서 벗어나 제대로 된 영어를 배워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