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AI - 4차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 융합교육법
박찬 외 지음 / 다빈치books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생활 속에서 알게 모르게 많은 부분 사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하지만 사용하는 순간에도 이것이 인공지능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앞으로의 우리 삶에, 그리고 우리 아이들 삶에 더 큰 영향을 끼칠 인공지능.

학교와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인공지능은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보고 싶었다.

 

학교와 가정에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인공지능 교육을 시작하세요.

 

이 책을 읽기전 나는 우리 생활속에 이렇게 많은 부분을 인공지능이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다.

아이의 코딩교육을 위한 책을 읽으면서 이런 순서로 만들어진다는 원리는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것은 이 책을 통해서였다.

전화를 통해 하던 쇼핑몰 상담원과의 상담.

그 익숙하던 체계가 어느 순간 변하기 시작했다.

전화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어져서 쓰기 시작한 채팅상담.

채팅상담 연결 전 내가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관련 문의 사항을 선택하는 일 역시 AI.

알고나서 보면 내가 선택을하고 그 결과에 따라 또 다른 선택을 하도록 하는 모든 기계적 처리과정이 인공지능인데 그동안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렇듯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인공지능이기에 아이에게 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에게 유의미한 경험이 될 인공지능 활용 .

익숙함이 만들어낼 아이의 또 다른 미래.

이 책 속에 나와있는 인공지능 교육이 나뿐 아니라 아이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처음 책을 읽으면서는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인공지능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담고 있었기 때문이다.

생각한 것보다 많은 나라에서 교육을 시작하고 있었고, 아이들 교육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고 있었다.

 

교실속 AI부분으로 넘어가면서는 아이에게 실제로 인공지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줄 프로그램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많은 돈을 들이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고, 많이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우리 생활속에서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구글이나 어플들을 활용해서 이루어지는 교육이기에 큰 거부감도 없었다.

특히나 내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구글의 번역이나 닮은 그림 찾기같은 부분은 그 원리를 알수 있어 좋았다.

 

우리 아이 AI부분으로 넘어가서는 집에서 아이 공부에 활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나 관심이 가던 콴다라는 어플.

아이들이 스스로 알아보고 모르는 부분을 검색해보며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

수학은 문제기호의 특성상 온라인으로 물어보기 힘든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인공지능을 이용하니 이마저도 쉽게 해결.

우리 삶이 정말 많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 것 같다.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정확하게 그것이 어떤 원리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에게 좀 더 다양한 분야의 AI를 경험하게 해주어 새로운 관심사에 호기심을 가지고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책.

아이들이 알아갈 새로운 정보.

그 정보를 통해 자라난 아이들의 새로운 생각이 만들어갈 더 재미있는 세상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