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3권으로 완벽하게 1 : 추론 - 4-6세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1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린이집에 들어가고 유치원에 들어가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쉽게 시작하는 수학이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수학문제집이 나오고 있다.

특히나 많이 접하게 되는 것이 바로 사고력수학이다.

아이의 사고력 수학은 어떤 문제들이 주로 나오는지 궁금했었는데, 가볍게 접하고 보니 내가 아는 생활 속 다양한 수학이 바로 사고력 수학이었다.

아이와 함께 흥미롭게 탐구를 하며 자연스레 알려줄 수 있는 사고력 수학.

처음 접하는 문제집이기에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문제집이 필요했다.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제목부터 마음에 드는 수학 문제집.

추론, 정보처리, 문제해결.

3가지 사고력분야로 나뉜 문제집이기에 아이가 어느 부분을 힘들어하는지, 어느 부분에 더 흥미를 느끼는지 확인해 보기에도 좋아보였다.

그 중 첫 번째 부분, 추론.

관찰하고, 유추하고, 규칙을 찾고, 추측하고, 대입하고, 순거를 파악하는 종합적인 능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문제들.

아이에게 익숙한 주제를 수학영역에 대입시켜 풀이하는 방식이었다.

도입부분의 단어들만 보고 어려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아이들이 아주 쉽게 풀 수 있는 수학적 문제가 대부분이었다.

유형문제를 먼저 풀어보고 연습문제를 다시 풀어보면서 학습하는 방식.

문제의 양도 적당하고, 색 배합도 마음에 들었다.

너무 다양하고 화려한 색감을 쓰는 문제집은 아이의 집중력이 다소 분산되는 느낌이었는데, 이 책은 적당한 채도의 색감들로 아이의 집중력을 높여주었다.

 

아이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문제풀이의 재미를 알려주는 수학 문제집.

4세에서 6세 아이들이 처음 경험해볼 사고력수학 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